에넥스 ENEX 사의 성공적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I란 무엇인가?
2. CI의 추진과 성공사례
3. 회사소개
4. 추진배경
5. 추진경위
6. CI 도입이전 상황
7. CI 조사
8. 네이밍작업
9. CI이후 현황
10. CI 성공요인
11.ENEX가 나아갈길
- 본문내용
-
4. 추진배경
1-1) 내부환경 변화
- 71년 회사설립과 더불어 국내에 입식부엌문화를 도입하여 80년대 중반까지는 부엌가구의 대명사로서 업계의 선두를 달려왔음.
- 그러나 80년대 초반부터 후발업체들이 당사의 기반을 잠식하기 시작하면서 드디어 86년 부터는 업계 1위 자리를 내주게 되었고, 점차 그 격차가 벌어져 왔음.
- 이로 인하여 직원들의 사기는 저하되고 패배의식이 만연, 의욕이 떨어져가고 있었음.
1-2) 외부환경 변화
경제성장과 더불어 국민소득수준의 상승과 생활양식의 서구화로 부엌에 대한 소비자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단순한 개선이 아닌 개혁, 혁명의 필요성 대두.
- 다양한 제품
- 고가, 고급제품
- 다양한 기능
- 각종 기기의 내장 -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냉장고, 세탁기 등
- 부엌을 단순조리, 수납기능에서 주바와 가족들의 대화의 광장으로 역할변경
1-3) 국제화 문제
국내시장의 개방으로 세계 유명회사와 경쟁이 임박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세계적인 품질과 브랜드가 아니고서는 다가올 21세기에 살아남을 수 없을 것으로 판단, 외국에도 통용될 수 있는 품질과 브랜드가 필요.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http://www.enex.co.kr/ 에넥스 홈페이지
http://www.ciservice.co.kr/
http://www.seri.org/_index_.html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12&eid=/bco6WA945q6F/6eGNPrKnmXgr35b51J&qb=Y2nA/Ler
http://blog.naver.com/son95?Redirect=Log&logNo=12570207
학술논문자료
http://www.koads.or.kr/html/sub03_01.asp 최동하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42/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57/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4&n=200604240018 동알이보 2006 4.24일자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