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DAGMAR 광고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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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DAGMAR 광고 이론
서 론


DAGMAR 광고이론
본 론 1
결 론
본 론 2
광고목표 1
광고목표 2
DAGMAR 용도 및 비판
서 론
DAGMAR 이론
DAGMAR 광고이론이란?
* 1961년 미국광고주 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 Defining Advertising Goals for Measured Advertising Results」
(광고효과 측정을 위한 광고목표 설정)라는 책을 출간
* 저자: 러셀 H. 콜리(Russell H. Colley)
* DAGMAR 모델의 주요 논점
: 광고목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기준으로 설정해야 하며 광고
캠페인의 성공이나 실패도 판매가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중심으로 평가되어야 한다는 것.
* DAGMAR 이론은 광고기획 과정과 광고효과 평가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쳤다.
* 오늘날 DAGMAR 접근방법이 광고기획을 하거나 광고목표를 설정
또는 광고캠페인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출발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광고 목표란?
① 규정된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과업이다
② 주어진 기간에
③ 정해진 수준까지
달성해야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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