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DAGMAR 광고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DAGMAR 광고 이론
서 론
목
차
DAGMAR 광고이론
본 론 1
결 론
본 론 2
광고목표 1
광고목표 2
DAGMAR 용도 및 비판
서 론
DAGMAR 이론
DAGMAR 광고이론이란?
* 1961년 미국광고주 협회(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
* Defining Advertising Goals for Measured Advertising Results」
(광고효과 측정을 위한 광고목표 설정)라는 책을 출간
* 저자: 러셀 H. 콜리(Russell H. Colley)
* DAGMAR 모델의 주요 논점
: 광고목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기준으로 설정해야 하며 광고
캠페인의 성공이나 실패도 판매가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중심으로 평가되어야 한다는 것.
* DAGMAR 이론은 광고기획 과정과 광고효과 평가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쳤다.
* 오늘날 DAGMAR 접근방법이 광고기획을 하거나 광고목표를 설정
또는 광고캠페인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출발점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광고 목표란?
① 규정된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과업이다
② 주어진 기간에
③ 정해진 수준까지
달성해야 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