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마케팅 분석 Cola War – Coke & Pep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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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Cola War - Coke & Pepsi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콜라시장 분석
Ⅲ. SWOT 분석
Ⅳ. Coke 전략
Ⅴ. Pepsi 전략
Ⅵ. 결론
기업소개
세계 2위
세계 1위
인기 지표
www.pepsico.com
www.cocacola.com
URL
4백 70억 달러
(1999년 기준)
1천 2백억 달러
(1999년 기준)
기업 시가총액
59억 달러
(1999년 기준 세계 32위)
838억 달러
(1999년 기준, 세계 1위)
브랜드 가치
뉴욕 퍼처스
조지아주 애틀랜타
본사
1898년 캘리포니아주
1886년 조지아주
출생일지
펩시
코카 콜라
제품명
콜라시장 - 초기
코카콜라
- 1886 존 펨버턴 에 의해서 제조
1899 최초의 프랜차이즈 허가
이후 1910년까지 프랜차이즈 370개로 확대, 강화
-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면서 국제사업 부문 개발
펩시콜라
- 1893 칼렙 브래드햄 에 의해서 제조
1910 프랜차이즈 270개로 확대
1923, 1932년 두 번의 부도를 겪으며 고전
대공황 시대 중반부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장
(코크 6.5온스 병 - 50센트, 펩시 12온스 - 50센트)
1950’s 미국 CSD 시장 점유율
코카콜라 : 47% 펩시콜라 : 10%
콜라시장 - 중반
1950년대 “Beat Coke”를 테마로 소매점 경쟁시작
1963 CEO 도날드 캔달 의 ‘펩시 세대’ 정책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여 공격적인 광고정책 시행
70년까지 시장 점유율 2배 증가
1974 Pepsi challenge 시작
Blind Test를 통한 품질 경쟁
식품점포 세일즈 부문에서 최초로 코크를 역전
1980’s 콜라전쟁 과열
85 코카콜라의 뉴코크 출시
85. 7. 10. 코카콜라 클래식 재출시
80년대 새로운 CSD 브랜드의 확산
탄산음료 세계 시장 점유율
35
39
Canada
21
53
Total
76
24
Saudi Arabia
0
97
South Africa
71
25
India
13
54
South Korea
11
55
Japan
4
81
Chile
7
51
Brazil
8
56
Germany
Pepsi
Coca-cola
국제 시장진출을 먼저 시도한 코카콜라가 일부 시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해외시장에서 펩시콜라에 비해서 압도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음
펩시 콜라의 해외시장 진출의 필요성이 보다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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