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마케팅 분석 Cola War – Coke & Peps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la War - Coke & Pepsi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콜라시장 분석
Ⅲ. SWOT 분석
Ⅳ. Coke 전략
Ⅴ. Pepsi 전략
Ⅵ. 결론
기업소개
세계 2위
세계 1위
인기 지표
www.pepsico.com
www.cocacola.com
URL
4백 70억 달러
(1999년 기준)
1천 2백억 달러
(1999년 기준)
기업 시가총액
59억 달러
(1999년 기준 세계 32위)
838억 달러
(1999년 기준, 세계 1위)
브랜드 가치
뉴욕 퍼처스
조지아주 애틀랜타
본사
1898년 캘리포니아주
1886년 조지아주
출생일지
펩시
코카 콜라
제품명
콜라시장 - 초기
코카콜라
- 1886 존 펨버턴 에 의해서 제조
1899 최초의 프랜차이즈 허가
이후 1910년까지 프랜차이즈 370개로 확대, 강화
-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면서 국제사업 부문 개발
펩시콜라
- 1893 칼렙 브래드햄 에 의해서 제조
1910 프랜차이즈 270개로 확대
1923, 1932년 두 번의 부도를 겪으며 고전
대공황 시대 중반부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장
(코크 6.5온스 병 - 50센트, 펩시 12온스 - 50센트)
1950’s 미국 CSD 시장 점유율
코카콜라 : 47% 펩시콜라 : 10%
콜라시장 - 중반
1950년대 “Beat Coke”를 테마로 소매점 경쟁시작
1963 CEO 도날드 캔달 의 ‘펩시 세대’ 정책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여 공격적인 광고정책 시행
70년까지 시장 점유율 2배 증가
1974 Pepsi challenge 시작
Blind Test를 통한 품질 경쟁
식품점포 세일즈 부문에서 최초로 코크를 역전
1980’s 콜라전쟁 과열
85 코카콜라의 뉴코크 출시
85. 7. 10. 코카콜라 클래식 재출시
80년대 새로운 CSD 브랜드의 확산
탄산음료 세계 시장 점유율
35
39
Canada
21
53
Total
76
24
Saudi Arabia
0
97
South Africa
71
25
India
13
54
South Korea
11
55
Japan
4
81
Chile
7
51
Brazil
8
56
Germany
Pepsi
Coca-cola
국제 시장진출을 먼저 시도한 코카콜라가 일부 시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해외시장에서 펩시콜라에 비해서 압도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음
펩시 콜라의 해외시장 진출의 필요성이 보다 증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