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la Wars
By Everholic
Cola Wars by Everholic
Q1)콜라 Concentrate Producer산업의5Force 분석, Coca-Cola의 입장에서 5Force의 위협 극복 과정을 밝히시오
Q2) 콜라 산업 전체의 가치 사슬을 그려 보시오또한, 콜라 bottler산업 전체의 5Force를 분석해 보시오
Q3)수직적 통합의 이유 및 anchor bottler model이 탄생하게 된 원인을 분석해 보시오
Q4)코카콜라 기업의 비전을 재정립하고 성공할 수 있는 다각화 전략을 제시 하시오
By Everholic
Question 1…
By Everholic
Question 1
1) 기존 경쟁자의 위협 - High
● 산업집중도 - 낮음
- Coke, Pepsi, Cadbury에 의한 과점화
● 경쟁기업의 동질성 - 매우 높음
- 대표적인 C.P업체인 Coke와 Pepsi의 구조가 유사
● 제품차별화 - 매우 낮음
- 초기 C.P업체들은 콜라에 초점을 맞추고 선점경쟁을 벌임
이후 포장, 가격 차별화 등을 실시했으나 본질적인 차이는 없음
● 퇴출장벽 - 낮음
- Bottler에 비해 설비투자규모가 적음
● 고정비대 변동비의 비율 - 낮음
- Bottler에 비해 설비투자규모가 적음
● 시장성장률 - 낮음
- 90년대 들어 국내시장성장률의 정체가 두드러짐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By Everholic
위협 극복 방안
1) 제품 차별화 전략
① "The Skirt Bottle"
② Coke 제품의 다변화
: Diet Coke(1982), New Coke(1985), Cherry Coke, No Caffeine Coke(1980s)
③ 독점적 마케팅 제휴(Harry Porter VS Britney Spears ;2000)
2) 다각화 전략
① 해외 시장 진출 : 2차 세계 대전부터 해외 시장 진출, 세계 시장 점유율53%(1999)
② Non-Cola 제품 개발 : Power Ade, Nestea, Dasani, Minute Maid
Question 1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By Everholic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High
● 자본 소요량 - 낮음
- 완제품 생산 및 유통은 Bottler가 담당
● 규모의 경제 - 높음(필요)
- 높은 마케팅 비용 등을 충당하기 위해 필요
● 선점효과 - 높음
- 콜라 산업에서 이미지 및 생산과 유통 선점이 중요하게 나타남
● 전환 비용 - 매우 낮음
- Bottler가 경쟁사 제품 생산에 있어서 추가비용 없음
● 수직적 통합의 정도 - 낮음
- CCE(1986), PGB(1999)의 등장 이후 매우 높아짐
● 고의적 방해 정도 - 높음
- 가격 인하, 대규모 마케팅, 유통 선점 등을 통해 압박 가능
● 법률/제도적 장치에 의한 규제 낮음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Question 1
By Everholic
위협 극복 방안
1) 수직적 통합 시도
① 상방 통합
: CCE(1986) 설립을 통해 Anchor Bottler로 성장하여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을 크게 낮춤
② 하방 통합 :
: 주요 포장용기인 캔을 직접제조하기 위해 후방통합을 시도했으나 실패(1990s)
2) 해외 시장 진출
: 서유럽, 라틴 아메리카, 인도네시아 등으로 진출하여 선점효과를 높임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Question 1
By Everholi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