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la Wars
By Everholic
Cola Wars by Everholic
Q1)콜라 Concentrate Producer산업의5Force 분석, Coca-Cola의 입장에서 5Force의 위협 극복 과정을 밝히시오
Q2) 콜라 산업 전체의 가치 사슬을 그려 보시오또한, 콜라 bottler산업 전체의 5Force를 분석해 보시오
Q3)수직적 통합의 이유 및 anchor bottler model이 탄생하게 된 원인을 분석해 보시오
Q4)코카콜라 기업의 비전을 재정립하고 성공할 수 있는 다각화 전략을 제시 하시오
By Everholic
Question 1…
By Everholic
Question 1
1) 기존 경쟁자의 위협 - High
● 산업집중도 - 낮음
- Coke, Pepsi, Cadbury에 의한 과점화
● 경쟁기업의 동질성 - 매우 높음
- 대표적인 C.P업체인 Coke와 Pepsi의 구조가 유사
● 제품차별화 - 매우 낮음
- 초기 C.P업체들은 콜라에 초점을 맞추고 선점경쟁을 벌임
이후 포장, 가격 차별화 등을 실시했으나 본질적인 차이는 없음
● 퇴출장벽 - 낮음
- Bottler에 비해 설비투자규모가 적음
● 고정비대 변동비의 비율 - 낮음
- Bottler에 비해 설비투자규모가 적음
● 시장성장률 - 낮음
- 90년대 들어 국내시장성장률의 정체가 두드러짐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By Everholic
위협 극복 방안
1) 제품 차별화 전략
① "The Skirt Bottle"
② Coke 제품의 다변화
: Diet Coke(1982), New Coke(1985), Cherry Coke, No Caffeine Coke(1980s)
③ 독점적 마케팅 제휴(Harry Porter VS Britney Spears ;2000)
2) 다각화 전략
① 해외 시장 진출 : 2차 세계 대전부터 해외 시장 진출, 세계 시장 점유율53%(1999)
② Non-Cola 제품 개발 : Power Ade, Nestea, Dasani, Minute Maid
Question 1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By Everholic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 High
● 자본 소요량 - 낮음
- 완제품 생산 및 유통은 Bottler가 담당
● 규모의 경제 - 높음(필요)
- 높은 마케팅 비용 등을 충당하기 위해 필요
● 선점효과 - 높음
- 콜라 산업에서 이미지 및 생산과 유통 선점이 중요하게 나타남
● 전환 비용 - 매우 낮음
- Bottler가 경쟁사 제품 생산에 있어서 추가비용 없음
● 수직적 통합의 정도 - 낮음
- CCE(1986), PGB(1999)의 등장 이후 매우 높아짐
● 고의적 방해 정도 - 높음
- 가격 인하, 대규모 마케팅, 유통 선점 등을 통해 압박 가능
● 법률/제도적 장치에 의한 규제 낮음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Question 1
By Everholic
위협 극복 방안
1) 수직적 통합 시도
① 상방 통합
: CCE(1986) 설립을 통해 Anchor Bottler로 성장하여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을 크게 낮춤
② 하방 통합 :
: 주요 포장용기인 캔을 직접제조하기 위해 후방통합을 시도했으나 실패(1990s)
2) 해외 시장 진출
: 서유럽, 라틴 아메리카, 인도네시아 등으로 진출하여 선점효과를 높임
Q1) C.P 산업의 5Force 분석 및 위협극복전략
Question 1
By Everholi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목 차I. 코카콜라의 개요 1. 다국적 기업의 정의 2. 코카콜라의 역사 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소개 4. 제품소개II.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1. 기업 내부 분석 1) 재무구조 분석2) 조직구조 분석2. 기업 외부 분석 1) 사회 경제적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Ⅲ.위험 극복을 위한 경영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S 분석 III. 성과 및 결론 1. 경영전략의 성과 2. 실패 사례 분석 3. 결 론 참고자료 1.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2

  • [국제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CaoCCola기업 선정 이유CEO 소개 – 팸버튼, 아서캔들러코카콜라사의 연혁코카콜라사의 글로벌 정도코카콜라사의 경영 이념 및 목표코카콜라사의 경영 방식코카콜라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코카콜라의 환경분석(SWOT분석)코카콜라사의 이슈기업선정 이유비즈니스위크 & 인터브랜드 발표2004년 세계 100대 브랜드 중 1위 차지기업아프리카 오지의 원주민들도 알고 있을 정도로 널리 퍼져있음국경과 인중 그

  • [경영전략]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분석
  • 경영전략론(Coca-Cola社의 경영전략 분석)제출자 명단 과 목 : 경영전략론제 출 일 : 2003. 12. 16.담당교수 : 00 대 학 교목 차I. 서 론1. 과제를 시작하면서 22. About Coca-Cola 2Ⅱ. 코카콜라의 역사와 세계경영전략1. 다국적 기업의 정의 112. 코카콜라의 역사 113. CEO(최고경영자),고이주에타 114. 세계경영전략 12Ⅲ. 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1. 코카콜라의 성공요인 142. 코카콜라의 슬로건의 변화 153.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16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Ⅰ. 서 론 1Ⅱ. 코카콜라社 소개 21. 회사개요 22. 연 혁 23. 경영이념 34. 회사역사 35. 판매상품 61) 주력 상품 62) 비주력 상품 66. 재무자료 8Ⅲ. 코카콜라社의 세계 진출 전략 101. 광고 전략 102. PPL 전략 103. 스포츠 마케팅 전략 111) 올림픽 후원 112) 월드컵 후원 134. 병(Contour bottle)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13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146. 세계화 전략 147. 캐릭터 마케팅 전략 141) 원형 아이콘 152) 산타클로스 153) 북 극 곰 15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
  • 코카콜라의 글로벌 경영전략목 차코카콜라의 소개일상 생활 속의 코카콜라코카콜라의 국가별 마케팅사례4.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의문제점과 해결책1.코카콜라의 소개1.코카콜라의 소개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