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와 펩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콜라시장 분석
Ⅲ. SWOT 분석
Ⅳ. Coke 전략
Ⅴ. Pepsi 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콜라시장 - 초기

코카콜라
- 1886 존 펨버턴 에 의해서 제조
1899 최초의 프랜차이즈 허가
이후 1910년까지 프랜차이즈 370개로 확대, 강화
-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면서 국제사업 부문 개발

펩시콜라
- 1893 칼렙 브래드햄 에 의해서 제조
1910 프랜차이즈 270개로 확대
1923, 1932년 두 번의 부도를 겪으며 고전
대공황 시대 중반부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장
(코크 6.5온스 병 – 50센트, 펩시 12온스 – 50센트)

1950’s 미국 CSD 시장 점유율
코카콜라 : 47% 펩시콜라 : 10%

콜라시장 - 중반

1950년대 “Beat Coke”를 테마로 소매점 경쟁시작

1963 CEO 도날드 캔달 의 ‘펩시 세대’ 정책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여 공격적인 광고정책 시행
70년까지 시장 점유율 2배 증가

1974 Pepsi challenge 시작
Blind Test를 통한 품질 경쟁
식품점포 세일즈 부문에서 최초로 코크를 역전

1980’s 콜라전쟁 과열
85 코카콜라의 뉴코크 출시
85. 7. 10. 코카콜라 클래식 재출시
80년대 새로운 CSD 브랜드의 확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너무 허접함
  • free***
    (2016.09.16 15:57:04)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