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코카콜라와 펩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Ⅱ. 콜라시장 분석
Ⅲ. SWOT 분석
Ⅳ. Coke 전략
Ⅴ. Pepsi 전략
Ⅵ. 결론
- 본문내용
-
콜라시장 - 초기
코카콜라
- 1886 존 펨버턴 에 의해서 제조
1899 최초의 프랜차이즈 허가
이후 1910년까지 프랜차이즈 370개로 확대, 강화
- 세계 2차 대전을 겪으면서 국제사업 부문 개발
펩시콜라
- 1893 칼렙 브래드햄 에 의해서 제조
1910 프랜차이즈 270개로 확대
1923, 1932년 두 번의 부도를 겪으며 고전
대공황 시대 중반부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장
(코크 6.5온스 병 – 50센트, 펩시 12온스 – 50센트)
1950’s 미국 CSD 시장 점유율
코카콜라 : 47% 펩시콜라 : 10%
콜라시장 - 중반
1950년대 “Beat Coke”를 테마로 소매점 경쟁시작
1963 CEO 도날드 캔달 의 ‘펩시 세대’ 정책
젊은층을 대상으로 하여 공격적인 광고정책 시행
70년까지 시장 점유율 2배 증가
1974 Pepsi challenge 시작
Blind Test를 통한 품질 경쟁
식품점포 세일즈 부문에서 최초로 코크를 역전
1980’s 콜라전쟁 과열
85 코카콜라의 뉴코크 출시
85. 7. 10. 코카콜라 클래식 재출시
80년대 새로운 CSD 브랜드의 확산
자료평가
- 내용이 너무 허접함
- free***
(2016.09.16 15:57:04)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경영전략] 코카콜라를 추월한 펩시콜라의 경영전략 성공사례
- 코카콜라vs펩시콜라,콜라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