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거집단과 가족이 미치는 영향을 이용한 스타벅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스타벅스 마케팅
준거집단과 가족이
미치는 영향을 이용한
*목차*
준거집단과 가족의 영향을 받게 하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준거집단
1. 스타벅스의 준거집단
2. 광고에 나타난 스타벅스 준거집단의 특성
3. 사회적 힘의 다섯가지 유형 < 스타벅스마케팅 연관>
4. 스타벅스 커피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준거집단의 유형
5. 스타벅스 구매에 대한 준거집단의 영향
6. 스타벅스의 준거집단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가족
1. 가족수명주기와 가족구조의 변화가 스타벅스에 미치는 영향
2. 가족의 의사결정 스타벅스 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마케팅전략
- 그 외의 스타벅스 마케팅 자료
* 준거집단 (reference group)
⇒ 개인행동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집단. 준거인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사용됨
준거집단은 규범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개인의 사고와 행동방식에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됨.
⇒ 이러한 집단 영향력은 그 집단의 사회적 힘에서 비롯됨
1. 스타벅스의 준거집단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스타벅스 경험에 대한 사연을 올리면 무료 쿠폰을 줌으로써 스타벅스라는 준거집단 속에 서로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함.
진출 지역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역의 일원으로 기여하고자 노력함.
구성원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자랑스러운 공간으로
준거집단이 되도록 함.
드라마를 시청하다 보면 여자 주인공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등장
⇒ 많은 여성들이 항상 꿈꾸는 뉴요커적인 삶의 하나의 도구가 스타벅스 커피라고 착각하게 되는 것.
뉴요커를 꿈꾸는 여성들에게 스타벅스는 하나의 꿈의 실현도구가 되는 것이며, 뉴요커들은 그들의 준거집단이 되는 것.
스타벅스의 브랜드이미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소위 뉴요커라는 느낌이 들도록 하는 준거집단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음.
1. 스타벅스의 준거집단
2. 광고에 나타난 스타벅스
준거집단의 특성
스타벅스와 함께라면 그곳에 어디든 휴양지가 된다는 뜻을 전하는 광고인데, 이 광고를 보면 바쁜 현대인들을 타겟으로 한 광고
현재 스타벅스는 감성적인 마케팅 대신에 감각적이고 유머러스한 광고를 함으로써 바쁜 도시인, 현대인을 대상으로 광고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음.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준거집단인 바쁜 뉴요커, 트랜드 리더 등을
겨냥한 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