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 노드스트롬 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노드스트롬 백화점
노드스트롬 백화점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2002, Fortune 500 기업 293위 기록
부도 경험 없이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
유통 산업 내, Dollar General에 이어 11위
상상을 초월하는 고객 서비스 기업의 힘
1. 노드스트롬의 역사
1901년: John W.Nordstrom에의해 친구 칼 월린과
구두 상점 월린 앤드노드스트롬 설립.
1905년: 연간 매출액이 4만 7,000달러.
1923년: 워싱턴 대학 근처 두 번째상점 개점.
1928년: 칼 월린과 동업을 청산, 두 아들에게
지분 판매.
1930년: 상호를 The Nordstrom로 변경.
1960년: 워싱턴 주와 오리건 주에 8개의
구두매장을 소유.
1. 노드스트롬의 역사
1963년: 베스트 어패럴 인수, 패션사업에 진출 후
‘노드스트롬 베스트’로 회사이름 변경.
1973년: 1억 달러의 매출.
1987년: 캘리포니아 최대의 백화점 체인으로 성장.
1997년: 미국 16개 주에 62개의 백화점과 20여 개
전문 할인매장 운영, 45억의 매출 실적.
현재 : 전미 6-7위권의 매출규모를 유지, 다시 찾고
싶은 백화점 1위 명성 유지.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1) 4대에 걸친 화목 경영
- 현재 공동사장 7명 중 6명이 창업자의 증손자
- 회사의 소유주로서 다른 이의 모범적인 태도
- 노드스트롬가 사람들 역시 맨 밑바닥부터 시작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2) 역 피라미드 구조
- 투자 은행가들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조직도.
- 한결같이 판매사원 지원.
- 노드스트롬 기업문화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
- 고객만족 위해서 현장의 종업원(Nordies)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업무수행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노드스트롬의 역 피라미드 조직 구조
-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핸섬피시 코리아 CRM 연구실
: ‘고객감동의 신화 - 노드스트롬’
노드스트롬 온라인 쇼핑몰
논문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성공비결’
도서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하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