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개 - 노드스트롬 백화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노드스트롬 백화점
노드스트롬 백화점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2002, Fortune 500 기업 293위 기록
부도 경험 없이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
유통 산업 내, Dollar General에 이어 11위
상상을 초월하는 고객 서비스 기업의 힘
1. 노드스트롬의 역사
1901년: John W.Nordstrom에의해 친구 칼 월린과
구두 상점 월린 앤드노드스트롬 설립.
1905년: 연간 매출액이 4만 7,000달러.
1923년: 워싱턴 대학 근처 두 번째상점 개점.
1928년: 칼 월린과 동업을 청산, 두 아들에게
지분 판매.
1930년: 상호를 The Nordstrom로 변경.
1960년: 워싱턴 주와 오리건 주에 8개의
구두매장을 소유.
1. 노드스트롬의 역사
1963년: 베스트 어패럴 인수, 패션사업에 진출 후
‘노드스트롬 베스트’로 회사이름 변경.
1973년: 1억 달러의 매출.
1987년: 캘리포니아 최대의 백화점 체인으로 성장.
1997년: 미국 16개 주에 62개의 백화점과 20여 개
전문 할인매장 운영, 45억의 매출 실적.
현재 : 전미 6-7위권의 매출규모를 유지, 다시 찾고
싶은 백화점 1위 명성 유지.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1) 4대에 걸친 화목 경영
- 현재 공동사장 7명 중 6명이 창업자의 증손자
- 회사의 소유주로서 다른 이의 모범적인 태도
- 노드스트롬가 사람들 역시 맨 밑바닥부터 시작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2) 역 피라미드 구조
- 투자 은행가들의 제안으로 만들어진 조직도.
- 한결같이 판매사원 지원.
- 노드스트롬 기업문화 나타내는 하나의 상징.
- 고객만족 위해서 현장의 종업원(Nordies)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업무수행
2.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노드스트롬의 역 피라미드 조직 구조
참고문헌
참고문헌
핸섬피시 코리아 CRM 연구실
: ‘고객감동의 신화 - 노드스트롬’
노드스트롬 온라인 쇼핑몰
논문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성공비결’
도서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하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 노드스트롬 Nordstrom 백화점의 조직적 실천 능력
  • Nordstrom 백화점의 조직적 실천 능력전략경영론-목 차-서론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본론3. 조직 구조.4. 통제 및 보상 제도.5. 기업 문화.결론6. 문제점 제시 및 나아갈 방향 제시.1. 선정동기1975년 노드스트롬은 타이어를 팔던 한 회사로부터 알래스카의 세 점포를 인수하여 새 매장을 개설하였다. 그런데 이전에 이 상점에서 타이어를 구입했던 한 사람이 노드스트롬의 새 점포를 같은 회사로 착각하고 타이어를 바꾸러 왔다. 물론 노드스트롬은

  • NORDSTROM서비스의 신화 서비스 운영관리
  • NORDSTROM 서비스의 신화목 차1. 노드스트롬이란 무엇인가?2. 기 업 소 개3. 내부고객만족4. 외부고객만족5. SWOT 분석6. 현재의 문제점7. 개선책 및 추가전략8. 교 훈9. 참고문헌1. 노드스트롬이란 ?1. 100년의 역사- 1901년 Wallin & Nordstrom이라는 구두점 개점 2. 소비자대상 백화점 인지도 1위3. 미국내 근무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포함4. 기업대상 벤치마킹 1순위- 월마트의 사장 David Glass “최고의 고객 서비스하면 노드스트롬이다. 노드스트롬은 혁신

  •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 사례
  • 1. ‘노드스트롬’ 기업 소개 - 고객중심, 사람중심의 철학이 녹아 있는 노드스트롬사는 사업운영에 대한 철학이 초기부터 명확하게 설정되어 있었음 -> 오늘날 패션을 주도하는 거대한 종합백화점의 기초, 1998년부터 2001년에 이르기까지 포천지 《포천》(Fortune)은 미국의 최장수 비즈니스 잡지이다. 1930년 헨리 루스에 의해 세워진《포천》은 현재 타임 워너가 소유하고 있다. 매년 정기적으로 내 놓는 기업 이익 순위표로 유명하다.가 선정하는 ‘일하

  • 노드스트롬 백화점 성공전략
  • 노드스트롬 백화점- 목 차 -Ⅰ.서론1. 백화점 이란?2. 노드스트롬 백화점 소개 3. 선정동기Ⅱ.본론1. 핵심전략2. 성공요인3. 고객감동사례 Ⅲ.결론1.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2. 토의 내용 Ⅳ.참고자료 Ⅰ. 서론1. 백화점 이란?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등을 위하여 상점 조직을 상품별고객별로 부문화하고, 이를 통합적인 기업으로 경영하는 대규모 소매상이다. 여러 종류의 상품, 부문별 조직에 의한 합리적 경영, 집중적

  • [조직행동론] 노드스트롬사의 기업문화 분석
  • 기업문화 분석)< 목 차 >1. 서론1) 들어가며2) 노드스트롬 기업 연혁 3) 노드스트롬의 기업문화 2. 본론 -존 휘태커(John J. Whitacre)와의 인터뷰 -3. 결론 < 서 론 >1. 들어가며우리나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손꼽히는 삼성에서 벤치마킹하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경영 관련 수업을 들을 때면 어김없이 거론되는 MS사도, GE사도 아닌 바로 ‘노드스트롬이라는 기업이다. 우리에게는 굉장히 낯선 이름이지만 ‘노드스트롬’은 미국 백화점 업계 5위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