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Nordstrom사의 문제진단과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Nordstrom 기업소개
2) Nordstrom 성공비결

2. 본문: Nordstrom 분쟁배경
① off the clock
② 성과 측정으로서 SPH의 사용

3. 본론 Ⅱ - 문제의 진단
1)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유능한 사원을 유인하는데 과연 효과 적인가?
2)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직원들의 노력을 이끌어 내는데 효과 적인가?
3)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팀워크를 장려하는가?
4)노드스트롬의 사원은 자신이 일한 시간을 축소보고 하였는데, 이것은 회사가 사원들의 매출 능력을 측정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5)노드스트롬의 시스템과 리더쉽과의 관계 - 최고의 판매사원이 최고의 매니저인가?

4. 해결책의 도출
1) 팀제의 강화
2) SPH 비공개
3) 타당한 근거가 있는 해고와 중간 매니저의 권한 축소

5. 결론
본문내용
1) Nordstrom 기업소개

Nordstrom 백화점은 존 노드스트롬(John W. Nordstrom)이 알래스카 금광에서 일한 돈을 가지고 1901년 시애틀에서 연 조그만 신발가게에서 시작되었다. 창업자인 존은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 정신으로 회사를 경영하였고 사업은 번창하여 1960년에는 워싱턴 주와 오리건 주에 8개의 구두 매장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그 중 시애틀에 있는 가게는 미국 최대의 구두점으로 성장하였다. 1963년 Nordstrom은 의류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하고, 시애틀에 기반을 둔 회사이름을 노드스트롬 베스트(Nordstrom Best)로 바꾸었다. 1977년이 되자 노드스트롬은 매출액 2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하여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의류 전문 소매업체가 되었고 1978년 캘리포니아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1988년에 동부인 버지니아 주로 진출하였다. 조그만 시애틀의 신발 상점에서 시작한 Nordstrom은 이제 미국 내 전역을 커버하는 패션 전문점 체인으로 성장하였고 2001년에는 창립 100주년을 맞았다. 현재 Nordstrom은 미국 전역에 122개 상점을 유럽에는 20개의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뛰어난 고객서비스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만족경영 레포트
  • 관리해야 한다.프로세스의 개선을 위한 6단계는 중 1단계는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정하는 것이다. 반드시 핵심 프로세스가 아니더라도 고객들의 불평을 살 만한 프로세스를 찾아내어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프로세스의 흐름도를 그리는 단계로 1단계에서 찾은 문제를 밝혀내서 문서화하는 과정이다. 또 작업 프로세스가 명확히 규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기초작업부터 해야 하는데 보통 그림으로 표현되는 흐름도를 작성하는 것이 좋다. 3단계는 프로

  • [인적자원관리] Nordstrom의 임금체계에 있어 SPH의 문제점과 그해결방안
  • < 인적자원관리 팀 프로젝트 과제>-사례분석 보고서Nordstrom의 임금체계에 있어 SPH의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목 차DAGGER 들어가기 앞서1. 내용 요약.2. 문제 상황의 요약3. 단기 대책4. 장기 대책(1) 임금체계의 변화1) 연봉제2) 커미션(2) 조직개편(3) 종합5. 종합 결론 및 요약STAR 참고문헌DAGGER 들어가기 앞서1960년대 중반, 자사의 고품질 서비스 전략을 support하고 판매직원들에게 동기를 주기 위해 Nordstrom은 소매와 백화점 사이에 혁신적인 commission

  •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보완 방안 연구
  • 그 목적이다. 기존의 근무성적평가제에서는 실질적으로 다루지 못했던 교사의 능력개발, 전문성 신장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따라서 평가의 취지는 결과를 활용해 연수와 자기개발을 통해서 지속적인 능력개발을 유도하는 것이다. 2.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추진배경 교원능력평가제의 추진배경은 인사관리에만 치중한 근무성적평가제도의 문제로부터 시작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제도의 정책사례 분석

  • [인적자원] 삼성물산의 경력개발 사례연구
  •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을 말한다. 과거에는 보기 드물었던 기업 내에서의 경력 개발 프로그램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크게 기업 차원과 개인 차원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먼저 기업 차원의 배경을 살펴보면, 오늘날 경제의 저성장과 기업 경쟁의 가속화 및 급격한 기술 발전으로 기업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기업의 유연하고 능동적인 대처가 기업의 생존과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이에 따라 기업 조직에서는 인적자원관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관리유행기법들과는 거의 무관하게 스스로를 위해 결정한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97년 IMF 이후 한국의 기업들은 기업목표 설정에 있어 일시적인 초일류기업 모방하기에 급급했다.현재 기업목표의 설정상, 한국 기업의 문제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모방적 기업목표 설정의 문제를 들 수 있다. 기업목표는 개별 기업이 처한 환경과 상황을 정확히 진단하여 수립해야 하므로 기업마다 고유한 목표가 설정되어야 한다. 그런데 대부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