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Nordstrom사의 문제진단과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 Nordstrom 기업소개
2) Nordstrom 성공비결
2. 본문: Nordstrom 분쟁배경
① off the clock
② 성과 측정으로서 SPH의 사용
3. 본론 Ⅱ - 문제의 진단
1)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유능한 사원을 유인하는데 과연 효과 적인가?
2)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직원들의 노력을 이끌어 내는데 효과 적인가?
3) 노드스트롬의 시스템은 팀워크를 장려하는가?
4)노드스트롬의 사원은 자신이 일한 시간을 축소보고 하였는데, 이것은 회사가 사원들의 매출 능력을 측정하는데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5)노드스트롬의 시스템과 리더쉽과의 관계 - 최고의 판매사원이 최고의 매니저인가?
4. 해결책의 도출
1) 팀제의 강화
2) SPH 비공개
3) 타당한 근거가 있는 해고와 중간 매니저의 권한 축소
5. 결론
- 본문내용
-
1) Nordstrom 기업소개
Nordstrom 백화점은 존 노드스트롬(John W. Nordstrom)이 알래스카 금광에서 일한 돈을 가지고 1901년 시애틀에서 연 조그만 신발가게에서 시작되었다. 창업자인 존은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 정신으로 회사를 경영하였고 사업은 번창하여 1960년에는 워싱턴 주와 오리건 주에 8개의 구두 매장을 소유하게 되었으며, 그 중 시애틀에 있는 가게는 미국 최대의 구두점으로 성장하였다. 1963년 Nordstrom은 의류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기로 결정하고, 시애틀에 기반을 둔 회사이름을 노드스트롬 베스트(Nordstrom Best)로 바꾸었다. 1977년이 되자 노드스트롬은 매출액 2억 5천만 달러로 성장하여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의류 전문 소매업체가 되었고 1978년 캘리포니아로 사업을 확장하였으며 1988년에 동부인 버지니아 주로 진출하였다. 조그만 시애틀의 신발 상점에서 시작한 Nordstrom은 이제 미국 내 전역을 커버하는 패션 전문점 체인으로 성장하였고 2001년에는 창립 100주년을 맞았다. 현재 Nordstrom은 미국 전역에 122개 상점을 유럽에는 20개의 부티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뛰어난 고객서비스로 그 이름을 떨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