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관리-사례 유한킴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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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점포관리-사례 유한킴벌리
1
10
11
CHAPTER 17
사 례 - 유한킴벌리
Q & A
점포관리자의 임무
종업원 모집 및 선발
신규종업원의 사회화 및 연수
동기부여 및 관리
종업원 평가 및 피드백 제공
종업원 보상
비용관리 및 재고손실 감소
Contents
http://cafe.daum.net/so16jo
1
점포 관리자의 임무
점포 종업원 관리
모집 및 선발
사회화 및 연수
동기 부여
평가와 피드백, 보상
비용 관리
노동력과 생산성의 증대
관리비와 에너지 비용의 감소
재고 손실의 감소
상품 관리
상품진열과 시각적 표준의 유지
바이어와의 업무
고객 서비스
http://cafe.daum.net/so16jo
점포관리자의 기본 정의 설명 후,
2
종업원 모집 및 선발 - 1
모집 및 선발
사회화 및 연수
동기부여 및 관리
평가 및 피드백 제공
보상
종업원 관리 과정
1. 직무분석
정의 : 직무에 포함되는 일의 성질이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종업원에게 요구되는 적성(適性)에 대한 정보의 수집 분석
목적 : 종업원이 필요한 부서 확인 및 부서가 필요한 종업원의 조건결정
활용 : 직무기술서 작성시 이용
http://cafe.daum.net/so16jo
전략적 윤리적 인사관리 프린트 p6
[참고, YESFORM.COM]
2
종업원 모집 및 선발 - 2
2. 직무기술서
정의 : 신입사원을 모집, 선발, 교육, 평가하기 위한 지침서
양식 : 직무개요, 직무의무와 책임, 직무명세서와
최소한 자격요건
3. 종업원 물색
소매산업 내에서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찾아보라.
정보를 제공하는 종업원에게 인센티브를 주라.
소수 인종이나 이민 단체에서 종업원을 모집하라.
상점 입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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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기술서 내용 : 직무개요, 수행 요건(일반요건, 소요능력(지식 및 세부내용 및 소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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