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할인점화장품 구입에 대한 소비자특성과 구매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조사배경
Ⅱ. 기본가설
Ⅲ.조사목적
Ⅳ.조사내용
Ⅴ.조사방법
설문조사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대형할인점 (discount store)
특정의 제품을 일시적으로 가격인하 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 유통구조를 통하여 상시적인 할인 판매하는 점포.
할인점의 위상
가격경쟁력 -> 유통업의 상당부분 점유
2002년 말 현재 유통업계 중 1위로 부상
경제적인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구매패턴으로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됨
1. 화장품 구입실태
- 제품별 점포선택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2. 할인점 화장품 구입실태
1) 구매전 과정
- 충동구매여부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2) 제품 및 상표 선택
- 주요 구매 품목
3. 할인점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만족도 평가
향후 구입 의향
불만점
4. 마트전용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마트전용 화장품의 인지도
사용빈도
향후 구입의향
1. 화장품 주 구입 장소
-> 할인점 이용 고객은 전체 응답자 중 10% 대에 불과.
응답자의 대부분은 화장품 전문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2. 할인점에서 화장품 구입 여부
-> 할인점에서 화장품을 구입해 본 경험 여부는 경험이 있다가 48%, -> 경험이 없다가 52%로 절반 정도가 구입해 본 것으로 나타남 각 연령층별로 비율이 고르게 나타남.
가설1. 화장품의 종류별로는 색조화장품보다는 기초 화장품의 구매비율이 높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할인점에서의 화장품 구매비율은 낮았지만
색조ㆍ기능성 화장품에 비하여 기초 화장품의 구매비율이
약간 높은 것으로 나타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