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할인점화장품 구입에 대한 소비자특성과 구매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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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조사배경
Ⅱ. 기본가설
Ⅲ.조사목적
Ⅳ.조사내용
Ⅴ.조사방법
설문조사분석
결 론
본문내용
대형할인점 (discount store)

특정의 제품을 일시적으로 가격인하 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 유통구조를 통하여 상시적인 할인 판매하는 점포.

할인점의 위상

가격경쟁력 -> 유통업의 상당부분 점유
2002년 말 현재 유통업계 중 1위로 부상
경제적인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의구매패턴으로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전망됨

1. 화장품 구입실태
- 제품별 점포선택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2. 할인점 화장품 구입실태
1) 구매전 과정
- 충동구매여부
- 구매 시 고려되는 주요 속성
2) 제품 및 상표 선택
- 주요 구매 품목

3. 할인점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만족도 평가
향후 구입 의향
불만점

4. 마트전용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마트전용 화장품의 인지도
사용빈도
향후 구입의향

1. 화장품 주 구입 장소
-> 할인점 이용 고객은 전체 응답자 중 10% 대에 불과.
응답자의 대부분은 화장품 전문점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남

2. 할인점에서 화장품 구입 여부
-> 할인점에서 화장품을 구입해 본 경험 여부는 경험이 있다가 48%, -> 경험이 없다가 52%로 절반 정도가 구입해 본 것으로 나타남 각 연령층별로 비율이 고르게 나타남.

가설1. 화장품의 종류별로는 색조화장품보다는 기초 화장품의 구매비율이 높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할인점에서의 화장품 구매비율은 낮았지만
색조ㆍ기능성 화장품에 비하여 기초 화장품의 구매비율이
약간 높은 것으로 나타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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