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마케팅 성공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고효율을 노리는 저비용마케팅의 필요성
2. 저비용마케팅의 두가지 관점
3. 저비용마케팅기법 소개
1) Teaser Marketing (티저마케팅)
2) 제휴마케팅
3) 이메일마케팅
4) 체험마케팅
5) SP (Sales Promotion)
6) 싸이마케팅
7) BUZZ마케팅
(1)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
.
.
8) 천원마케팅
본문내용
1. 고효율을 노리는 저비용마케팅의 필요성
현대 소비시장에서의 소비자는 개성이 뚜렷하여 Needs와 심리에 따른 소비 성향이 셀 수 없이 다양해지고 있다. 우리가 이번 학기 강의를 통해 배우고 있는 이 많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면면히 보면, 결코 합리적이거나 과학적이지 않다. 기업은 그런 소비자들의 수많은 서로 다른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갈수록 소비의 동질성은 약해지고 따라서, 소비자들은 보편적인 소비심리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편견이 되어 버리고, 일률적 대량마케팅은 그 의미가 퇴색하고 있다.
또한 비효율적인 일률적 대량마케팅은 기업의 자금부담을 주어 비용출혈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의 다양화, 이질화를 인정하고 그에 맞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기존의 효과지향에서 탈피해 효율을 노리는 마케팅기법을 펼쳐 나가야 한다. (효과와 효율의 개념 정리)
이에 우리 10조에서는, “마케팅은 비용을 많이 들여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소비자 개개인의 백만가지 욕구를 충족시켜 좋은 성과를 낼만한 효율적인 마케팅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경영 성공 사례] 저비용 항공사의 현황, 사례, 이스타젯의 마케팅 성공 사례 및 경영 성공 사례
  • “짜릿한 가격으로 추억을 파는 국민 항공사”SPEERO기업과 경영의 이해CONTENTSⅠ. 선정배경Ⅱ. 저비용 항공사(Low Cost Carrier)Ⅲ. EASTAR JET 항공사REVIEWThink About배경 FLOWLCC 현황해외 사례국내 사례Basic Study현황마케팅 사례비용절감 노력“Why, EASTAR JET!?”Ⅰ. 선정 배경SPEEROREVIEWThink about배경 FLOW 1. REVIEWPRESTIGE MARKETINGMass CustomizationVIP, VVIP파레토 법칙과시적, 희소성, 사치성, 감성적, 품질 추구헤도니스트, 퍼펙셔니스트, 스놉, 밴드웨건, 베블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매스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특성 비교세계 주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이메일 사용 추이실시간 정보의 가치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마케팅전략의 장점① 고객과의 소통 극대화를 통한 이미지 제고② 저비용 고효율의 마케팅 수단③ 미래 지향적이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至大단 점사례분석- JCPenney 친구와 절교하면 무료 햄버거를 드립니다“-버거

  • [금융론] vanguard그룹
  •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장하는 - Vanguard Group- 목 차 -Ⅰ. 서론Ⅱ. 회사소개1. 회사 개요1) Vanguard Group 창시자 소개2. 연혁 3. 최근현황 Ⅲ. 경영분석1. 존 보글의 신념과 투자원칙 2. 마케팅 전략 (1)저비용 전략(2)고객서비스3. 국내 기업의 벤치마킹 Ⅳ. 결론Ⅰ. 서론최근 미국의 거대 금융시장이 파산을 일으키는 등 미국의 경제에 ‘경고등’이 켜졌다. 여러 금융전문가들은 미국의 위기가 전 세계의 금융공황을 일으킬 것이라고 우려한다. 이에

  • [소량생산][생산][소량생산 의의][소량생산 FA][소량생산 DB마케팅][소량생산 FMS]소량생산의 의의,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 소량생산의 의의,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분석Ⅰ. 서론Ⅱ. 소량생산의 의의Ⅲ.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Ⅳ.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1. 저비용 고매출로 이어지는 DB마케팅2. DB마케팅은 소비자의 즉각적인 대응 시스템이 필요Ⅴ.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버젤(Buzzel)은 완전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과 완전 적응화된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크 운용 효율화 Ⅱ이마트1 촉진 (1)중국 소비자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시장 세분화 변수를 선별(2) 명확한 포지셔닝 전략을 바탕으로 일관된 세부 전술을 수행(3) 제품별, 타겟별로 광고 매체를 차별화 2유통(1) 중국화 브랜드 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