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마케팅 성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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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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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효율을 노리는 저비용마케팅의 필요성
2. 저비용마케팅의 두가지 관점
3. 저비용마케팅기법 소개
1) Teaser Marketing (티저마케팅)
2) 제휴마케팅
3) 이메일마케팅
4) 체험마케팅
5) SP (Sales Promotion)
6) 싸이마케팅
7) BUZZ마케팅
(1)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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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천원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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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효율을 노리는 저비용마케팅의 필요성
현대 소비시장에서의 소비자는 개성이 뚜렷하여 Needs와 심리에 따른 소비 성향이 셀 수 없이 다양해지고 있다. 우리가 이번 학기 강의를 통해 배우고 있는 이 많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면면히 보면, 결코 합리적이거나 과학적이지 않다. 기업은 그런 소비자들의 수많은 서로 다른 니즈를 충족시켜야 한다.
갈수록 소비의 동질성은 약해지고 따라서, 소비자들은 보편적인 소비심리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은 편견이 되어 버리고, 일률적 대량마케팅은 그 의미가 퇴색하고 있다.
또한 비효율적인 일률적 대량마케팅은 기업의 자금부담을 주어 비용출혈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의 다양화, 이질화를 인정하고 그에 맞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기존의 효과지향에서 탈피해 효율을 노리는 마케팅기법을 펼쳐 나가야 한다. (효과와 효율의 개념 정리)
이에 우리 10조에서는, “마케팅은 비용을 많이 들여야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소비자 개개인의 백만가지 욕구를 충족시켜 좋은 성과를 낼만한 효율적인 마케팅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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