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 마케팅 성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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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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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비용 마케팅의 필요성
2. 저비용 마케팅의 기법소개
Ⅰ. 티저마케팅
Ⅱ. 제휴마케팅
Ⅲ. 이메일마케팅
Ⅳ. 체험마케팅
Ⅴ. SP(Sales Promotion)
Ⅵ. 미니홈피마케팅
Ⅶ. 버즈마케팅
Ⅷ. 천원마케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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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문고
OPT-IN 마케팅 :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내용들을 받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이메일 정보를 보내게 함.
퍼미션마케팅 : 신간도서안내, 행사안내 등의 소식지를 받으시
겠습니까? 등의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에 정보를 발송.
국내에서 이메일을 통해 가장 높은 효과를 보고 있음.
이메일 마케팅 구축을 통해 신규회원 가입률이 70%이상, 인터넷
매출액이 100% 증가.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을 하게 함으로써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
ㅇ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가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ㅇ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나열하는 마케팅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기대한다.
ㅇ “대면접촉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여 구체적인 소비자의 반응을 읽을 수 있다
ㅇ 체험마케팅은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훨씬 더 많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인적인 Net Work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기법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해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광고효를 노린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이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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