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생산][생산][소량생산 의의][소량생산 FA][소량생산 DB마케팅][소량생산 FMS]소량생산의 의의,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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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량생산의 의의

Ⅲ.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Ⅳ.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1. 저비용 고매출로 이어지는 DB마케팅
2. DB마케팅은 소비자의 즉각적인 대응 시스템이 필요

Ⅴ.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버젤(Buzzel)은 완전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과 완전 적응화된 마케팅 전략의 두 극단적인 정책은 어느 것도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람직하지도 않다는 의견을 내세우면서, 표준화에 대해 실질적으로 다루어야할 문제는 어떤 마케팅 요소를 표준화할 수 있을 것인가 혹은 표준화한다면 그 수준은 어느 정도에서 결정해야 할 것인가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표준화의 이점과 장애용인을 제시하면서 절충적인 전략 실행을 강조하고 있는데 표준화의 이점으로는 상품설계 및 광고의 표준화를 통한 원가절감과 표준화 전략시행에서 오는 각국 소비자들의 기업에 대한 일관적인 이미지, 계획과 통제의 용이, 광고에서의 아이디어의 활용을 들었다.




≪ … 중 략 … ≫




Ⅱ. 소량생산의 의의

어린 시절, 아침마다 󰡒딸랑딸랑 두부 사세요󰡓 라는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 두부 장수는 오늘 몇 판의 두부를 가지고 나가서 어느 동네를 돌아오면 두부를 모두 팔 수 있으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동네 한가운데 있었던 두부공장 역시, 적당하게 생산량을 결정해 매일 아침 따끈따끈한 두부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었다. 아마도 두부를 생산했던 생산자와 판매자는 재고와 판매량을 정확히 예측하고 있었던 것 같다. 지금의 발전된 수요예측 모델과 비교해 본다면 어느 것이 더 정확할까?
참고문헌
김현진 - 다품종 소량생산 환경에서의 공정관리에 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2005
서광규 - 다품종소량생산에서 고객요구사항을 고려한 목표원가관리시스템 개발, 상명대학교, 2008
이수호 -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의 품질안정화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1999
임광혁 - 다품종 소량생산 공정을 위한 규칙기반 공정관리 시스템, 한국산업정보학회, 2010
조규갑 외 3명 - 다품종소량 생산관리정보시스템의 개발사례, 한국경영과학회, 1993
최기창 - 다품종소량생산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상지대학교,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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