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생산][생산][소량생산 의의][소량생산 FA][소량생산 DB마케팅][소량생산 FMS]소량생산의 의의,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소량생산의 의의
Ⅲ. 소량생산의 FA(공장자동화)
Ⅳ. 소량생산의 DB마케팅(데이터베이스마케팅)
1. 저비용 고매출로 이어지는 DB마케팅
2. DB마케팅은 소비자의 즉각적인 대응 시스템이 필요
Ⅴ. 소량생산의 FMS(유연생산시스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버젤(Buzzel)은 완전 표준화된 마케팅 전략과 완전 적응화된 마케팅 전략의 두 극단적인 정책은 어느 것도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람직하지도 않다는 의견을 내세우면서, 표준화에 대해 실질적으로 다루어야할 문제는 어떤 마케팅 요소를 표준화할 수 있을 것인가 혹은 표준화한다면 그 수준은 어느 정도에서 결정해야 할 것인가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표준화의 이점과 장애용인을 제시하면서 절충적인 전략 실행을 강조하고 있는데 표준화의 이점으로는 상품설계 및 광고의 표준화를 통한 원가절감과 표준화 전략시행에서 오는 각국 소비자들의 기업에 대한 일관적인 이미지, 계획과 통제의 용이, 광고에서의 아이디어의 활용을 들었다.
≪ … 중 략 … ≫
Ⅱ. 소량생산의 의의
어린 시절, 아침마다 딸랑딸랑 두부 사세요 라는 소리를 들었던 기억이 있다. 이 두부 장수는 오늘 몇 판의 두부를 가지고 나가서 어느 동네를 돌아오면 두부를 모두 팔 수 있으리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 동네 한가운데 있었던 두부공장 역시, 적당하게 생산량을 결정해 매일 아침 따끈따끈한 두부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었다. 아마도 두부를 생산했던 생산자와 판매자는 재고와 판매량을 정확히 예측하고 있었던 것 같다. 지금의 발전된 수요예측 모델과 비교해 본다면 어느 것이 더 정확할까?
- 참고문헌
-
김현진 - 다품종 소량생산 환경에서의 공정관리에 대한 연구, 금오공과대학교, 2005
서광규 - 다품종소량생산에서 고객요구사항을 고려한 목표원가관리시스템 개발, 상명대학교, 2008
이수호 - 다품종 소량생산 시스템의 품질안정화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1999
임광혁 - 다품종 소량생산 공정을 위한 규칙기반 공정관리 시스템, 한국산업정보학회, 2010
조규갑 외 3명 - 다품종소량 생산관리정보시스템의 개발사례, 한국경영과학회, 1993
최기창 - 다품종소량생산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상지대학교,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IM(컴퓨터통합생산시스템)의 정의와 구성요소, 발전배경, 지탱기술, 성공포인트, 기대효과 분석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의 자동화, 정보화,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경기국면, 생산관리,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인적자원관리, 향후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내실화 과제, 중소제조업(중소제조기업) 전망
- [제조업][제조기업][기업]제조업(제조기업)의 서비스화, 제조업(제조기업)의 공동화, 제조업(제조기업)의 설비합리화, 제조업(제조기업)의 자동화, 제조업(제조기업)의 정보화, 제조업(제조기업)의 고령화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