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우유의 유통 전략 - 우유 업체 유통 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부산 우유의 유통 전략
-최종 보고서-
목 차
유통경로
대리점의 역할 및 현황
본사와 대리점과의 갈등
직영대리점 도입
결론
1
우유업체 유통경로
원유공급업자
생산업체
대리점
군부대
가 정
도.소매업자
급 식
가공업체
2
우유유통의 진보
1960년대: 운송도구 및 냉장시설을 갖추지 못함
공장생산>직원 및 배달원>가정 및 소매점형식의 직접유통
1970년대초: 생산물량 및 우유수요의 증가(직접 유통의 어려움)
공장생산> 소단위 지역 보급소(제조회사 소유)> 배달원> 가정및 소매점
1970년대 말~: 대리점(위탁 판매 계약형식)을 중심으로 한 현 유통구조 형성.
기타 유통형태
한국야쿠르트: 파스퇴르 유업을 인수하기 이전 대리점 유통이 아닌 판매원 중심 유통( 소위 야쿠르트 아줌마)으로
형성.(현재 대리점유통+ 판매원 중심 유통)
> 현 우유업체들은 대다수가 대리점 중심으로 한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음.
*
우유유통의 진보
1960년대: 운송도구 및 냉장시설을 갖추지 못함
공장생산>직원 및 배달원>가정 및 소매점형식의 직접유통
1970년대초: 생산물량 및 우유수요의 증가(직접 유통의 어려움)
공장생산> 소단위 지역 보급소(제조회사 소유)> 배달원> 가정및 소매점
1970년대 말~: 대리점(위탁 판매 계약형식)을 중심으로 한 현 유통구조 형성.
기타 유통형태
한국야쿠르트: 파스퇴르 유업을 인수하기 이전 대리점 유통이 아닌 판매원 중심 유통( 소위 야쿠르트 아줌마)으로
형성.(현재 대리점유통+ 판매원 중심 유통)
> 현 우유업체들은 대다수가 대리점 중심으로 한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음.
부산우유의 유통경로
3
원유공급업자
생산업체
가맹대리점
군부대
가 정
도.소매업자
급 식
가공업체
GS 25
부산우유의 유통구조
-전형적인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음.
특징
GS25편의점: 부산우유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유통경로가 아닌 GS유통망을 통해 편의점으로 유통
( GS유통에 직납형태)
대형 할인 매장(E-마트, 홈플러스 등): 담담 섹터내의 대리점에서 유통 및 관리.
- 높은 물류 유동성으로 인한 물류비,관리인력 절감.(본사차원)
- 담당섹터내의 대리점 매출 보호차원.
3. 군납: 생산업체에서 군 보급창으로 직납.(군 유통망으로 유통)
4. 단체 급식: 각 섹터내의 대리점 관리
*
부산우유의 유통구조
-전형적인 유통 구조를 가지고 있음.
특징
GS25편의점: 부산우유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유통경로가 아닌 GS유통망을 통해 편의점으로 유통( GS유통에 직납형태)
대형 할인 매장(E-마트, 홈플러스 등): 담담 섹터내의 대리점에서 유통 및 관리.
- 높은 물류 유동성으로 인한 물류비,관리인력 절감.(본사차원)
- 담당섹터내의 대리점 매출 보호차원.
3. 군납: 생산업체에서 군 보급창으로 직납.(군 유통망으로 유통)
4. 단체 급식: 각 섹터내의 대리점 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