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5P 전술 운용 4 SWOT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알리바바
목 차
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5P 전술 운용
4. SWOT 전략 수립
3 결론
1.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이 수업을 수강하는 친구들 중에 알리바바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업을 하고 싶은 친구들도 있을 수 있고, 중국에서 거주를 하면서 티몰, 타오바오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친구들도 있을 수 있고, 지금 현재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해외직구를 하는 친구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서 알리바바에 대해 알아보면 재미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중국 내 온라인 거래의 80%가 알리바바 계열사들을 통해 이뤄지며, 중국 내 소포의 70%가 알리바바 관련 회사들을 통해 거래되는데, 과연 우리가 알리바바에 대해서 “명성정도만 알고 지나쳐도 될까?” 라는 개인적인 의문을 갖으면서 알리바바에 몰랐던 부분을 많이 알고자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2. 본론
본론에 앞서 알리바바의 창업주 마윈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알리바바는 15년 전인 1999년 35세의 마윈(馬雲: 영문이름 잭마: Jack Ma)에 의해 저장성(浙江省) 항저우(杭州)에서 창업되었다. 그는 가난한 경극배우의 아들로 1964년 출생했다.
162cm의 작은 키에도 싸움을 잘해 얻어맞는 친구들을 살려주는 협객 노릇도 했다.
그는 영어에는 소질이 있었으나 수학은 지지리 못해 고등학교를 재수해서 들어갔다.
대학은 삼수 끝에 항저우사범학원 영어과에 정원 미달로 겨우 턱걸이했다. 졸업 후에는 영어교사가 되었다.
마윈은 1995년 통역회사 대표로 미국을 방문, 처음 인터넷을 보고는 자신의 일생을 거기에 걸기로 작심했다. 교사직을 사임하고 2만위안(329만원)을 투자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정보기술(IT) 회사 하이보(海博)네트워크를 세웠다. 창업 당시 사무실에는 중고 컴퓨터 한 대가 전부였다. 창업자금 2만 위안은 대부분 회사 설립 등록비 등으로 썼고 컴퓨터와 집기 등을 더 마련할 여유는 없었다.
그 때만 해도 중국에 컴퓨터를 갖고 있는 가정은 극히 드물었다. 그는 e메일을 보내는 방법도 몰랐다. 인터넷을 열고 맥주와 중국을 찾아보려 했으나 끝내 성공하지 못하고 포기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알리바바닷컴은 어떻게 이베이를 이겼을까?, 책미래, 윈터 니에, 캐서린 신,릴리 장 지음
인터넷
글로벌윈도우즈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14091700981000191&mode=sub_view
http://www.etnews.com/20141027000108
http://www.ajunews.com/view/20140806074710387
http://www.etnews.com/20141105000211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ifunk&logNo=220143219227&parentCategoryNo=&categoryNo=81&viewDate=&isShowPopularPosts=true&from=search
http://duduchina.co.kr/?p=59373
http://verticalplatform.kr/archives/3687
http://platum.kr/archives/27347
http://cfile213.uf.daum.net/attach/1934794E4F55B89029149A
-KBS 다큐 ‘양쯔강의 악어-마윈의 성공스토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중국시장 마케팅 분석 틀을 활용한 이마트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분석과 그 실패에 대한 대책 마련
  • 중국시장 마케팅 분석 틀을 활용한 이마트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분석과 그 실패에 대한 대책 마련【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중국 유통업계 5C 분석2. 이마트의 중국진출 현황, VMS 파악과 SWOT 분석3. 이마트의 STP전략4. 이마트의 5P전략Ⅲ. 결 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최근 중국 경제는 지속적으로 고속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01년 WTO 가입 후, 시장개방 정도가 더욱 확대되어 국민 소득 수준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1978년 개혁개방 이후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5C 분석 가. 중국 시장 나. 중국 사회 변화 다. 중국 시장의 소비자 라. 중국 시장 내 경쟁자 마. 이랜드 자사 2. VMS 가. 비전나. 미션 다. 전략 3. SWOT 분석 4.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가. STP 전략 나. 5P전략 Ⅲ. 결론참고자료 Ⅰ. 서 론 글로벌 시대에 들어서 점차 기업환경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은 공산품을 생산하는 국가에서 새로운 소비 시장으로 떠올랐다. 소비

  • [이랜드]중국진출 사례
  • E-LAND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ContentsⅠ. E-LAND 기업 분석 1. 회사 개요2. 주요 사업 3. VMS 소개4. 해외시장 진출Ⅱ. 5C 분석Ⅲ. STP 분석Ⅳ. SWOT 분석Ⅴ. 5P분석Ⅵ. 중국 SPA 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Ⅰ. E-LAND 기업 분석1. 회사개요2. 주요사업3. VMS 소개4. 해외시장 진출 경제성장률은 전년동기 대비 11.9% ↑, 고성장 지속내수부문 성장세 약화 : 금융 부문 조정이 원인09년 하반기 이후 소비/투자 증가율 지속 감소산업생산 전년동기 대비 19.6%p ↑설

  • [경영]경영학 서브노트
  • 마 케 팅 관 리Ⅰ. 기업전략1. 상황분석 : 시장, 기업, 환경(1) 시장분석┌ 제품시장의 수요의 특징추이└ 경쟁구조 분석 : 제품군, 제품 형태, 브랜드(2) 기업분석 : SWOT 분석(3) 환경분석┌ 제도적행태적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 사회문화적(그린 마케팅, 소비자주의, 실버산업),경제적(무상표 제품, PB), 기술적(POS 시스템), 공공정책적(법률, 규제)* 메가마케팅(환경요소의 통제) : 4P + 2P(변수의 적극적 사용)2. 사업단위 수준(1) 전략적 선택┌

  • [마케팅] 공간분리형 테마카페 산업
  • 분석 - Toz (market follower)- 앤드(nd)6. 자사분석(1) 민들레 영토에 대해서 (2) 민들레 영토만의 서비스(3)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7. 세분화8. 목표시장선정(Targeting)9. 포지셔닝(Positioning)(1) value proposition(2) Ries 및 Trout에 의한 positioning (3) Treacy와 Wiersema의 value disciplines (4) unique selling proposition(USP)(5) positioning statement(6) communicating the companys positioning (7) positioning map10. 차별화(1) 민들레영토의 5C 마케팅 (2) 공간대여 사업(3) 감성마케팅(4) 리필 시스템(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