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B국민은행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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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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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절. KB국민은행 소개와 비전.
국민은행 소개.
KB 경영이념.
KB 전략목표
KB 전략 추진 방향
제 2절. KB국민은행 CRM 개요.
CRM 개요.
KB CRM 구성 요소.
주요 구축 상황.
KB CRM Roadmap.
제 3절. KB의 CRM-우대고객제도.
PB(Private Banking).
우대고객제도 개요.
가족 고객제도
등급별 우대 서비스 현황
제 4절. KB의 CRM 전략과 미래.
KB 프로세스 설계 및 시스템
고객유지전략.
비즈니스전략
KB의 미래.
- 본문내용
-
KB 경영이념.
고객만족 실현.
신 영업채널 구축.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새로운 가치 창조
주주가치 극대화.
영업기반 강화를 통한 수익 창출.
높은 시장가치 실현.
투자자 수익 제고.
성과주의 확립.
일 중심의 새로운 기업문화 창조.
성과에 따른 보상과 능력에 따른 보임.
세계 일류 은행원 양성.
투명경영 정착.
모범적인 기업지배구조.
책임경영 및 투명한 의사결정.
경영시스템 선진화
KB 전략 추진 방향.
IT 통합 등 규모의 경제를 활용한 경영 효율개선.
- 후선업무 집중화 / 자동화
- 수익성에 근거한 영업전망 최적화
- 인적 / 물적 / 투자의 중복제거
- 신용정책 및 스킬 향상 등.
Channel differentiator
- 고객 세그먼트별로 차별화된 채널 / 서비스 제공을 통한 기존사업 확대.
Integrated Financial Service Pronider
-모든 은행 및 일부 선별된 비은행 상품을 통합적으로 제공
- 상담채널을 기반으로 한 자산관리 사업 확대
- 선별분야의 인수/합병/제휴
진정한 Multi-Specialist
- 선별분야에서 Spike를 구축하고 전문화함
- 이전가격 및 서비스 제공 계약을 실행할 수 있는 완전한 MIS
- 수수료 기반의 Utility 서비스
Specialist 스킬을 활용한 해외 진출
- 제휴를 통한 아시지역으로의 확대
자료평가
- 좋았다.
- dlwofyd***
(2008.05.11 22: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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