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RM 효과 및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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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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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효과 및 성공사례
CRM 효과
eCRM 성공사례 – Dell Computer
Call Center 성공사례 – GE Appliance
CRM Strategy 성공사례 – ScrubaDub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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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구현에 의한 효과
- 고객접점에서 발생한 모든 고객 관련 정보의 통합적인 관리와 이의 활용을 통한 기업의 차별적이며 경제성 있는 서비스의 제공으로 매출 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객 접점 각각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고객이 기업에 접속되는 모든 지점에서 기업의 가치가 창출될 수 있다.
가치 누수의 제거 또는 감소
기업의 가치가 관리되지 못한 지점에서 누수 되거나 감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판매비용 감소를 통한 수익 증대
고객 관계관리 경험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
모든 접점에서 축적된 고객 관계관리의 경험과 지식은 기업으로 집결되어 관리되며 이는 향후 기업의 지식으로 활용된다.
효율성의 증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및 최적화
효율적 업무관리
긴밀한 고객 관계유지
매출의 증대
위와 같은 고객 관리는 기업의 매출을 증대 시킨다.
평균 판매주기의 감소를 통한 매출의 증대
새로운 시장 및 채널 확인을 통한 매출기회 확보
고객 만족을 통한 매출증대
Dell Computer회사 현황
1984년 현 CEO인 Mr. Michael Dell에 의해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정확히 파악하고 각각의 소비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PC를 직접 판매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 (첫해 매출액 $6.2 million)
2000년 현재 연간 매출액 $25.3 billion, 전세계 34개국 office에 36,500명 이상의 종업원을 두고 업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는 미국 내 제1의(세계 제2의) Computer System 판매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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