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국내 온라인게임산업 분석 -5 Force Model과 5C Analysis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 5 Forces Model )

2-1. 5 Forces Model Analysis
2-2. Industry Trend
2-3. Business Model Analysis

3. Online Game Company ( 5C Analysis )

3-1. Ncsoft
3-2. Nexon

4. Conclusion

본문내용
온라인게임의 사전적 정의는 ‘전화나 케이블 등으로 컴퓨터와 외부 시스템을 연결하여 즐길 수 있는 게임’ 이다. 이것은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인원에 제한이 없다는 면에서 PC PACKAGE 게임과, 전용 콘솔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면에서 콘솔게임과는 그 종류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은 크게 MMORPG와 캐주얼게임으로 나눌 수 있다. MMORPG의 경우 유저들이 많은 시간을 게임에 투자해야 하고, 게임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반면, Casual Game은 기존의 MMORPG 게임과 달리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조작이 간단하고 게임을 진행하는 부분이 매우 쉽게 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중 MMORG는 줄곧 매년 30% 이상 증가했고, 캐쥬얼 게임은 2002년에는 81%, 2002년 92%, 2003년 49%, 2004년 33%의 성장했다.
게임산업 분석에 있어서 두 가지 분석 모델을 적용하려고 하였다. 먼저 5 Force Model을 통해 게임산업 전반을 검토하고, 후반부에서는 5C Analysis 툴을 MMORPG와 케쥬얼게임 분야에 있어서 대표적인 Ncsoft와 Nexon에 적용시켜 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온라인 교육사이트 `크레듀` 기업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우정보통신, 포스데이터, KCC정보통신 등 SI 업체들이 IT 교육을 중심으로 온라인 기업교육 사업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어 산업 내의 경쟁이 점차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들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내 오프라인 전문교육기관은 물론 외국의 온라인 교육업체들과의 제휴를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어 앞으로 그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1) 휴넷: 기존 사업분야- eMBA

  • 구글(google) 경영전략
  • 50달러에 육박했던 더블클릭의 주가가 15달러까지 곤두박질친 것이다. 나스닥 거품이 꺼지지 않았다면 구글은 좀더 전통적인 인터넷 광고를 택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배너광고 시장이 붕괴되고 텍스트 광고에서 나오는 수익이 보잘것없는 수준에 지나지 않자, 세르게이 브린과 래리 페이지는 고투닷컴으로 눈을 돌렸다. 그리고 그들은 빌 그로스의 방식에서 돌파구를 발견하게 된다. 구글은 고투닷컴의 방식을 본떠 광고주들이 직접 온라인으로 텍스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마케팅을 들 수 있다. 나이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스폰서 계약은 당시축구 사상 최고 액수인 3억 290만 파운드 (당시 약 4,915억원) 규모였다. 나이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대한 상품의 개발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나이키가 주관해 온 유소년6) 해피 캠퍼스, 「뉴발란스 마케팅 보고서 ; 신발부분」, p147) naver 카페, 「나이키, 경쟁사 분석」,http://cafe.naver.com/ojingone/24- 8 -축구대회인 ‘나이키프리미어컵’을 ‘맨체스터프리미어컵’으로

  • [마케팅조사] [전략경영]화장품 산업분석
  • 화장품 산업 분석Ⅱ. 화장품 내부환경 분석Ⅰ. 화장품 외부환경 분석Ⅲ. SWOT 분석2-1. Five force competitive model2-2. 기업별 동향2-3. Web-site 분석1-1. 시장현황1-2. 경기동향과 정부지원1-3. 업계 IT 도입 현황경기동향과 정부지원시장현황업계 IT 도입 현황Ⅰ. 화장품 외부환경 분석뷰티 산업의 상호 영향 관계예술성, 장인 정신뷰티의 개념화,형상화명품순수예술美品뷰티산업의Rule Maker패션디자인,창조화장품미용 성형액세서리디자인제품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분석을 담았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Web 2.0 시대의 참여와 공유, 개방이라는 특징이 현재 기업들의 수익모델의 기반이 되고 있다면 앞으로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한 ‘융합’이라는 특징이 새로운 수익모델의 기반이 될 것이다. 본 보고서의 특징은 많은 자료를 이용하여 이러한 특징들을 분석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에 대한 단상을 제시한 것이라 하겠다.(과제 Ⅰ-1) 1995년~2000년 국내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1. 인터넷 경매 모델 – 옥션(1) 인터넷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