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일동제약 메디폼 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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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2.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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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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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 분석
문제점 및 기회분석
광고 기본전략
표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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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장상황
기존의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양강구도였던 상처치료 산업에 벤처기업바이오폴사가 개발하고 일동제약이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는 의료용 드레싱제 메디폼이 새롭게 등장 하므로써 최근 일고 있는 웰빙열풍에 힘입어 일동제약의 공격적인 마케팅의 성공으로 기존의 양강구도가 무너지고 치열한 3파전이 전개 되어가고 있다.
2.제품분석
일동제약의 제휴사인 벤처기업 바이오폴이 개발한 메디폼은 ‘딱지가 생겨야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라는 그 동안의 고정과념을 180도 바꿔 ‘딱지가 생기지 않아야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역발상을 통해 개발한것 으로 상처부위를 건조하지 않은 습한상태로 유지해 세균침투와 딱지 생성을 방지함으로써 흉터를 남지 않게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얼굴이나 잘 보이는 신체부분에 상처가 났을 때 흉이 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가정에서 주로 찾는 연고의 대표격인 동국제약의 마데카솔과 동화약품 후시딘 등 연고가 오히려 예상치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마데카솔은 피부세포를 구성하는 콜라겐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상피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한편 피부에 상처로 보이는 자국을 남기는 반흔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상처는 깨끗하고 환부에 습기를 유지할 수 있는 환경만 제공되면 대개는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때문에 굳이 자극이 강한 화학성분을 묻혀 상처에 자극을 줄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물론 일정하게 찢어진 상처가 아닐 경우는 상처를 말려 환부에서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야한다.
자료평가
- 좀..
- blumen***
(2008.10.15 00: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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