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지난 1993년 첫선을 보인 하이트맥주는 출시초기 30%대에 그치던 시장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리며 96년 40년만에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6년째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에서 실시한 `200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맥주부문 2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기업에 선정이 되었다.
그리고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은 올 1/4분기 시장점유율이 56%로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와 같은 시장점유율 상승추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프리미엄 맥주인 "하이트 프라임"을 출시하는 등 시장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한 우물정신을 발휘, 사업구조를 주력제품인 `하이트맥주에 맞춰 불필요한 부동산을 매각, 막대한 금융비용이 들어가는 금융권 차입금을 상환하는 한편 유사 사업부를 통폐합해 맥주사업에 불필요한 군살빼기에 본격 착수했다. 또 회사는 구조조정의 원칙은 주력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하이트라는 시장 주도 브랜드를 강화하고, 시장점유율 확대하는 등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하이트맥주의 저력은 지난해 실적에서도 그대로 나타났는 바, 전문가들은 2000년도 말부터 급격히 위축되기 시작한 국내 경기로 인해 경기에 민감한 맥주시장의 특성상 하이트맥주의 경영상 차질을 예상했으나 하이트맥주는 올 5월에 100억병 판매를 돌파, 전년대비 11%의 성장률과 시장점유율 56%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2) 본론
Ⅰ. 환경고려
1. 정치적 법적 환경
-주류 제조면허 개방
-국내 주류시장 개방
-주류산업의 규제 완화
-주세율 변동에 따른 주종간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