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 맥주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지난 1993년 첫선을 보인 하이트맥주는 출시초기 30%대에 그치던 시장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리며 96년 40년만에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6년째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에서 실시한 `200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맥주부문 2년연속 고객만족도 1위기업에 선정이 되었다.
그리고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은 올 1/4분기 시장점유율이 56%로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와 같은 시장점유율 상승추세를 유지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프리미엄 맥주인 "하이트 프라임"을 출시하는 등 시장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맥주는 `한 우물정신을 발휘, 사업구조를 주력제품인 `하이트맥주에 맞춰 불필요한 부동산을 매각, 막대한 금융비용이 들어가는 금융권 차입금을 상환하는 한편 유사 사업부를 통폐합해 맥주사업에 불필요한 군살빼기에 본격 착수했다. 또 회사는 구조조정의 원칙은 주력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하이트라는 시장 주도 브랜드를 강화하고, 시장점유율 확대하는 등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하이트맥주의 저력은 지난해 실적에서도 그대로 나타났는 바, 전문가들은 2000년도 말부터 급격히 위축되기 시작한 국내 경기로 인해 경기에 민감한 맥주시장의 특성상 하이트맥주의 경영상 차질을 예상했으나 하이트맥주는 올 5월에 100억병 판매를 돌파, 전년대비 11%의 성장률과 시장점유율 56%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2) 본론
Ⅰ. 환경고려
1. 정치적 법적 환경
-주류 제조면허 개방
-국내 주류시장 개방
-주류산업의 규제 완화
-주세율 변동에 따른 주종간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하이트 맥주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분석- 하이트 맥주 -목 차Ⅰ. 서 론 1) 시장 분석2) 경쟁사 관계Ⅱ. 본 론 1) SWOT 분석 2) 시장진입성공 요인 3) 마케팅믹스 4 P 4) STP 전략5) Brand KeeperⅢ. 결 론 1) 현 위치2) 마케팅 활동3) POST-HITE◈ 시장 분석► 거시적 환경►미시적 환경국내 주류시장 개방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주류 산업의 규제 완화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국민 소득 증가 ( GNP U$ 10,000 시대 돌입 ) 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소

  • [마케팅사례]하이트맥주의 성공전략분석
  • ※ 하이트의 어원(하이트의 경영이념)** Humanity(인간존중의 경영)** Innovation(미래지향의 경영)** Trust(품질제일의 경영)** Excellence(품질과 고객 서비스의 최우선의 경영)이는 하이트 맥주의 품질과 하이트 맥주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하이트의 정신입니다.>▶ 마케팅 전략.⇒HITE 맥주탄생 배경♣HITE 시장진입 성공요인 ▣ 전략적 POSITIONING으로 NICHE MARKETING 전개- 새로운 속성 개발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적 편익 제공-

  • [마케팅사례] 하이트맥주 소비자행동에 따른 광고전략
  • 맥주 수요 여성 맥주 소비량증가시장 규모시장 성장률잠재적 경쟁자현재 경쟁자OB맥주 페놀 사건OB보다 목넘김이 부드럽고 톡 쏘는 맥주를 더 선호함외국 맥주회사의 국내진입Cass의 맥주 출시 준비포지셔닝지하 150m 천연암반수 잡지광고 삽입속성에 의한 포지셔닝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이미지 포지셔닝Hite 맥주는 소비자들에게 깨끗한 물의 대명사로 각인시킴하이트의 포지셔닝 위치사진23-1 삽입4P’sProductProduct지하 150m의 100%

  • [마케팅] 하이트프라임맥주의 마케팅실패사례
  • HITE Prime 맥주의 마케팅 실패 사례Step2HITE Prime의 4P 전략Step3HITE Prime의 실패 Step4HITE Prime의 renewalStep1 HITE Prime의 출시 OutlineStep5HITE Prime 실패를 통한 교훈CHAPTER 1. HITE Prime의 출시HITE Prime의 출시HITE Prime의 출시 배경맥주 시장의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전략새로운 고객 needs를 통한 new market(all malt market)의 선점의필요성고가 전략을 통한 매출 수익을 증대하고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필요성 (현재 54%선인 시장점유율을 68%로 끌어 올리려

  • [마케팅]`하이주` 마케팅전략 분석
  • 맥주 회사 등 유사 경쟁품 신속 출시 동시에 틈새 시장 공략기회(opportunity)젊은여성층 음주기회 증가 국내 최초의 과즙함유 맥주라는 점에서 아직 경쟁할만한 제품이 없다.약점(weakness)음료의 강한 이미지로 주류 영업 유통력이 취약(특히 가정용 주류) 강점(strength)기존 롯데 음료 concep과 회사의 이미지와 부합제품 품질력의 우수함으로 주류 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음료업계에서 쌓아온 know-how로 광고 등 마케팅전략이 경쟁사 보다 우위에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