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아이디어 제안서 - 지식융합과 기업가정신 - 공연 Mart - 소규모 공연 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강좌명
지식융합과 기업가정신
아이디어명
공연 Mart
팀명
○ 개발 목적
대학생들의 동아리나 작은 단위로 이루어진 밴드나 연극단 등 공연을 원하는 작은 단체들이 매우 많으나 이들과 이들의 공연을 위한 설비, 장소의 연결이 매우 어렵다. 그런 이유로 보통 1년에 1회 정도의 정기 공연에 그치고 있으며, 단체의 의미가 변질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 한양대학교 내에서만도 공연이 필요한 중앙동아리는 16개에 달하고, 과 동아리까지 합치면 30개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실적으로 공연은 1년에 1회조차 어렵다. 사실 원하는 공연은 많은 관객들 앞에서 하는 프로의 그것이 아니라 단체에 소속된 사람들의 지인들 앞에서의 소소한 것일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그것을 위한 작은 공연장을 찾기에 어려움이 많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공연이 목적으로 결성되는 소규모 단체의 발전이 더디고 그 수준이 높기가 힘들다.
공연을 원하는 소규모 단체와 공연설비, 장소의 연결이 어려운 것은 단순히 비용의 문제가 아니다. 해당 업종 종사자가 아닌 일반인으로서는 공연장들의 정보를 얻기 힘들고, 또한 그것들을 비교하여 자신들의 단체와 어느 공연장이 조건이 잘 맞는지를 알기 어렵다는 것이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공연을 원하는 소규모 단체들에게는 옥션이나 G마켓처럼 공연장들의 정보가 한 곳에 나열된 플랫폼이 필요하다. 그 안에서 바로바로 제공되는 공연 설비, 공연장의 크기, 가격 등의 조건들을 비교하여 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을 느껴서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 개발 내용
공연을 원하는 소규모 단체가 언제든 들어와서 공연장들을 비교선택할 수 있는 플랫폼사이트를 만든다. 옥션이나 G마켓처럼 플랫폼이 되어 여러 공연장들이 들어와 공연을 원하는 단체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한다.
위 사진은 옥션이 제품을 ‘카테고리화’ 하여 분류한 사진이다. 이와 같이 공연장을 종류별로 카테고리화 하여 이용자들이 쉽게 원하는 공연장을 찾을 수 있게 한다. 밴드, 가창무대, 뮤지컬, 연극 등으로 나누어 분류한다.
위 사진은 옥션에서 패션잡화-스니커즈-나이키 카테고리에 들어갔을 때에 보이는 화면이다.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제품의 이름, 생김새, 가격이다. 그러나 공연 Mart에서 카테고리 선택 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공연장 크기, 수용인원, 시간당 대여료가 될것이다. 한 공연장을 선택해 클릭하면 갖추어진 설비나 추가로 제공되는 서비스 등의 부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여 공연장 선택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다.
공연 Mart는 문화예술에 있어 매우 큰 부분인 공연을 프로뿐만 아니라 공연에 관심과 취미를 가진 일반인들에게까지 확장시킨다는 공공성을 가지고 있어 사회적 기업의 성격을 띈다.
중간 유통자로서의 수익 외에도, 플랫폼의 성장 후에 공연 관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나 제작에 관련이 있는 사람들 등 공연에 연관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커뮤니티를 공연 Mart 위에 형성한다면 광고가 들어올 것이기 때문에 광고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 기대효과
현재 공연 Mart의 수요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다. 공연이 필요한 그룹은 포탈 사이트에 광고료를 지급한 몇몇 공연장의 제한된 정보만을 가지고 그 안에서 공연장을 선택해야 한다. 옥션에서 신발을 고르듯 한눈에 내가 필요한 공연장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없다. 이런 문제 때문에 공연장 대여 대신 버스킹 등의 길거리 공연을 선택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밴드라는 공연이 필요한 그룹의 일부에게만 가능한 방식의 공연이다. 이처럼 공연장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그룹은 수없이 많은데, 그 욕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공연장 대형마트’ 가 없다. 이렇게 수요에 대한 공급이 전혀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 있는 아이디어라고 생각된다. 또한 공연 Mart로 인해 공연을 여는 것이 쉬워지고 많은 고민을 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 된다면 공연 자체가 훨씬 더 일반인들에게 가까운 것이 되어 점점 더 공연산업 자체가 성장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플랫폼에 입점하는 업체들과 그 업체들을 찾는 사람들을 늘려서 공연 Mart 사업의 성장과도 직결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지식과 비전을 개발 시키도록 고무하는 분명한 정책을 마련했는가?yesno2. 중요한 공석을 채우려고 할 때, 다른 개체(unit)의 후보자들을 구하고 있는가?yesno3. 당신은 관리자들이 리더십 내에 내재하고 있는 자연적 긴장과 갈등에 대해 토의 할 수 있도록 회사 전체로 부터의 높은 잠재력을 하나로 뭉칠 수 있는 공식적 메커니즘(리더십 그룹 혹은 작업 팀)을 만들어 놨는가?yesno4. 리더들이 발전적인 목적을 위해 재능 있는 사원들을 자신의 지위 밖으

  • [책 핵심요약] 2배속으로 월급 독립(유튜버 포리얼과 함께하는 자동수익 월 천만원 프로젝트)
  • 소규모 고급 서비스이기 때문에 비용이 높다. 돈만보고 코칭/컨설팅을 제공하려고 하지 마라. 강의를 통해 충분한 고객 사례를 접하고다른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주며 지식을 최대한 늘린 후에 서비스화하기를 권한다.-전자문서파일 형태로 만들어진 소책자로 PDF 형식으로 저장하여 많이 판매한다. 전자문서의의미를 확장하면 정보를 담은 문서 뿐만 아니라 업무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파일전체를 포함한다. 자영업자들이 간편하게 세금신고를

  • [조직관리] 싸이월드 조직분석
  • 아이디어를 산출, 문제 해결 방안을 구하려는 의식적인 노력에 의해 가능하다.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고 세상을 살아가는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이 이미 내놓았거나 살아가는 방식을 그대로 따른다면 인간의 정신 또는 물질세계의 변화 및 발전에 별다른 기여도 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찾고 즐거움을 누릴 수도 없을 것이다. 사고에서의 독창성이 요구되는 이유는 그것이 단기적으로는 문제 해결의 상황에서 보다 더 효율적인 문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사업부 제도, 업적 평가제도주주통신문 제도 / 소사장제도 / 지역전문가 제도/ VIP 센터 / 판매사 평가제도 / 사회봉사 인센티브2. 러시아시장 진출배경 과거 사람들은 흔히 러시아를 게으른 북극곰이라 일컬었다. 하지만 현재 이 시점에서 러시아를 바라보고 나서도 과연 그전과 똑같이 얘기 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현재 에너자이저라는 명칭을 얻고 있는 러시아는 그만큼 성장 속도에 있어서 어느 누구도 따라 잡을 수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러

  • 기출응용 레포트
  • 발전을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는 일을 돕는 것이다.*4 월기출변형문제 해설 동영상강의는 www.HackersTOEIC.com 에서 확인하세요.*Copyright www.HackersTOEIC.com All rights reserved.FILE:2006/해설집/해커스토익2006년4월토익기출변형해설121140.pdf2006년 4월 토익 기출 변형 해설121. 혼동하기 쉬운 형용사 문제빈칸에는 명사인 day 를 수식하면서 문맥에 적합한 단어가 들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형용사인(D)의 ‘favorite 아주 좋아하는’이 정답입니다. (A) favorable 은 형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