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마케팅] 소비자 구매 의도 조사와 확률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논문의 도입과 요약
2. 소비자 조사에 근거한 여러 가지 예측의 시도들
3. 구매 의도 조사는 무엇을 측정하는가?
4. 확률 연구의 논리
5. 정확성에 있어서 gain 측정 범위
6. 실증적 근거
- 본문내용
-
소비자의 구매확률은 평균 구매확률의 정확한 추정치를 제공하지 못해서 비효율적인 예측 모델이다.
구매확률 조사는 비의도자(nonintender)들 사이의 평균확률의 움직임을 정확히 말하지 못하고 있다.
자동차와 내구재 시장에서 구매확률 조사는 교차분석 분산에 있어서 상의 두 배에 가까운 설명력을 가지고 있다.
구매 확률 분석이 비의도자를 나누어 설명하기 때문에 더 정확히 예측하는 모델이라 할 수 있다.
확률 조사의 의의
- 비의도자가 실제 구매율과 구매율의 분산에 있어서 상당부분을
설명함에도 불구하고 본 연구 이전의 의도조사는 그러한 부분을 올바로 설명하지 못하고 있다.
구매 의도 모형
p, r, s는 비의도자로부터 의도자를 구분하는데 사용
x,r,s는 모두 측정되어지는 시간의 길이에 의존
의도조사는 p와 s와의 관계의 정도에 주로 의존한다.
- 이 모형에서, 비의도자에 의해 만들어진 전체 구매율의 높은 비율이 구매 의도조사가 구매의 전망에 적절치 못한 측정을 제공한다는 사실의 반영인지 아닌 지는 실제 구매행동을 야기시키는 예측되지 않은 사건들의 중요성에 의존하는 것이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