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고객니즈를 발굴하는 역량이 중요
Ⅱ. 고객니즈에 대한 새로운 관점
Ⅲ. 고객조사의 기법과 사례
Ⅳ. 국내기업의 대응방향

본문내용
Ⅰ. 고객니즈를 발굴하는 역량이 중요

전반적 침체 속에 개성 중시 소비가 확산
․ 소비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고급품 수요는 계속 성장함
- 수입자동차 등 고급소비재의 증가율은 낮아졌지만 지속 성장
- 국산자동차의 5월 판매는 전년대비 26% 감소했고 수입차는 17% 증가함
․ 주관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개성, 가치 중시의 소비성향이 확산함
- 식료품, 생활용품 등 필수품은 할인점, 인터넷 등에서 싸게 구입하는 대신, 취미나
여가 생활에는 과감하게 투자하였다.

고객니즈 이해가 마케팅의 출발점
-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고객니즈의 이해는 마케팅의 출발점이며, 경영에서
이것이 없으면 마치 장님과 같다`고 주장
- P&G는 자사의 성공공식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것을 제공
하는 것“ 으로 정의하고 시장조사 분야를 주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웨이 글로벌 혁신사례와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전략(1)
  •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라이카, 스와로브스키, 하만카돈, 아우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등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전반을 이끌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2) 사회적혁신5명으로 창업하여 15만 명의 대군을 이룬 중국의 1세대 벤처기업 “화웨이”, 중국 기업 중 순수한 민간 기업이라는‘풀뿌리’에서 거대한 그늘을 지닌‘거목’으로 자라난 업체는 손에 꼽을 정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업멤버 5명으

  • [이비즈니스] 인터넷 무역사기 사례와 예방법
  • 기업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추진체계를 정비하여 앞에서 제시한 대응 방안을 입체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터넷 무역의 성공적인 정착은 물론 국가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이태완,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무역”, 장산출판사, 1996남경두/김대중, “인터넷 무역 길라잡이”, 정보문화사, 1998오원석 외, “인터넷 무역론”, 법문사, 2000산업자원부 보도자료, “무역사기 종합대책”, 2000최현준, “인

  • IT산업(정보기술산업)의 특성, IT산업(정보기술산업)의 전문인력,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보충의 필요성,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수급 현황, IT산업(정보기술산업) 전문인력양성 정책 과제 분석
  •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교육훈련 공급을 확대하면서 경쟁을 통한 질적 향상을 도모한다.5) 인적자원개발 정보제공 및 정기적 조사연구 확대노동시장에 관한 통계자료의 확보 및 시장분석 기능 강화를 위하여 노동통계전문 수집 및 분석기관의 설치를 검토한다. 주무부처를 중심으로 IT인력 노동시장에 대한 심층적 분석을 수행하고 관련 시스템을 개선하는 연구체계를 수립한다.6) IT인적자원개발 투자유도를 위한 세제혜택기업과 개인의 IT훈련투자

  • 아모레퍼시픽의 물류공동화 사례
  • 대책이 필요하게 되었다. 소비자의 기호와 욕구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기업의 물류대응력이 신속하게 갖춰지지 못하면 회사의 경쟁력 약화나 기회상실로 연결되는 만큼 물류경쟁력은 화장품산업의 경쟁력강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최근 산업의 정보화와 e-비즈니스의 확산으로 상거래의 온라인화․디지털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요구가 크게 증대되고 있으며, 이를 배경으로 규모가 큰 기업들을

  • [사업계획서] 눈썹정리 전문매장 창업계획서
  • 기업 또한 성장이 이루어졌을 때 이러한 통합서비스도 제공하도록 한다. 2-5. STP 전략 Ⅰ.개요화장품 시장의 브로우케어샵 성장 방향과 가능성 또, 브로우케어샵 성장이 화장품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타겟의 욕구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Ⅱ.상황분석ⅰ) 시장분석 (S). 최근 5년간 전체 미용서비스 소비 증감 현황(통계청)2005.122006.122007.122008122009.12전체 소비자1,180,9892,828,1693,982,9194,442,7245,216,398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