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신세계 경영정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7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THE 1ST REPORT_ BUSINESS MODEL (2011.10.5)
Ⅰ. BUSINESS FIRM
Ⅱ. ORGANIZATION ⅰ. HISTORY OF ‘SHINSEGAE’
ⅱ. MISSION
ⅲ. OBJECTIVE
ⅳ. ENVIRONMENT(INTERNAL/EXTERNAL)
Ⅲ. ORGANIZATION CHART
Ⅳ. VALUE CHAIN ⅰ. PRIMARY ACTIVITIES
ⅱ. SUPPORT ACTIVITIES
Ⅴ. BUSINESS FUCTION & PROCESS
Ⅵ. COMPETITOR FORCES ⅰ. COMPETITORS
ⅱ. NEW ENTRANTS
ⅲ. CUSTOMERS
ⅳ. SUPPLIERS
THE 2ND REPORT_IT&MIS
Ⅰ. IT INFRASTRUCTURE ⅰ. HARDWARE
ⅱ. SOFTWARE
ⅲ. INTRA NETWORK
Ⅱ. MIS ⅰ. SCM /ERP
ⅱ. CRM
ⅲ. E-BIZ
THE 3RD REPORT_MODIFIED BUISNESS PROCESS
Ⅰ. E-BIZ(M-COMMERCE)
Ⅱ. SCM(백화점 자체 검품 프로세스 축소) ⅰ. COMPETITVE STRATEGY
ⅱ. CURRENT PROCESS
ⅲ. TOOL& SYSTEM
ⅳ. NEW PROCESS
ⅴ. EXPECTATION PERFORMANCE
Ⅲ. CRM(“BEHAVIORAL TARGETING”)
- 본문내용
-
② 매장관리
-각 층마다 매장관리를 담당하는 SM(Sales Manager)과 ASM(Assistant Sales Manager) 두 명의 판매관리자를 두어 영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반 사항들을 관리한다. 일반적으로 1명의 SM은 10개에서 많게는 20개 이상의 브랜드 관리.
- SM의 주요 업무(Business Function 3 & Business Process)
* 매출관리: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일별/월별/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이에 따라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모션(시즌 별 테마행사, 고객 초대회, 이벤트 홀 행사 등)계획을 마케팅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세팅 및 실행
* 매장관리: 매장의 안전관리상태, 청결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여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
* 사원관리: 1명의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에는 직영 사원뿐만 아니라 브랜드 별로 수많은 협력사원이 근무하는데 이들의 리더로서 사원들을 관리하고 이들에게 원활한 영업환경 제공
* 고객서비스 관리: 백화점이 유통업인 동시에 서비스업인 만큼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우리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 실천
Ⅵ. Competitive Forces
ⅰ. Competitors - 경쟁자
우리나라는 수많은 백화점이 있다. 현재 존재하는 백화점 중에서 매출이 가장 좋고, 백화점 점포수와 인지도가 가장 높은 백화점은 현재 3곳으로 간추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 백화점이다. 흔히들 빅3 백화점이라 불리며 ‘조’단위의 매출을 올리는 이 백화점들은 롯데백화점을 필두로 하여 그 뒤로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백화점이 뒤를 쫒고 있는 상황이다.
1) 롯데 백화점
"언제나 고객과 함께" always with you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 백화점은 1979년 12월 7일 중구 소공동에 첫 매장을 열고 영업을 시작 하였고, 30년이 지난 현재 롯데백화점은 10조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며 백화점 업계의 리더가 되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백화점 29개, 아울렛 4개, 영플라자 2개, 롯데몰 1개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매장수가 12개, 신세계백화점이 9개, 신세계첼시아울렛이 2개인 점을 감안하면 롯데백화점과 타 백화점의 차이는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매출실적도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백화점, 영플라자, 아울렛에서 10조7천200억원을 벌어들이며 신세계,현대 백화점의 매출을 두 배 이상 따돌렸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은 5조8천억원, 신세계백화점은 4조7천91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것으로 볼 때, 롯데백화점의 1위 자리는 오랫동안 유지할 것 같다.
▼ 롯데백화점의 캐치프레이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