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신세계 경영정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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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THE 1ST REPORT_ BUSINESS MODEL (2011.10.5)
Ⅰ. BUSINESS FIRM
Ⅱ. ORGANIZATION ⅰ. HISTORY OF ‘SHINSEGAE’
ⅱ. MISSION
ⅲ. OBJECTIVE
ⅳ. ENVIRONMENT(INTERNAL/EXTERNAL)
Ⅲ. ORGANIZATION CHART
Ⅳ. VALUE CHAIN ⅰ. PRIMARY ACTIVITIES
ⅱ. SUPPORT ACTIVITIES
Ⅴ. BUSINESS FUCTION & PROCESS
Ⅵ. COMPETITOR FORCES ⅰ. COMPETITORS
ⅱ. NEW ENTRANTS
ⅲ. CUSTOMERS
ⅳ. SUPPLIERS

THE 2ND REPORT_IT&MIS
Ⅰ. IT INFRASTRUCTURE ⅰ. HARDWARE
ⅱ. SOFTWARE
ⅲ. INTRA NETWORK
Ⅱ. MIS ⅰ. SCM /ERP
ⅱ. CRM
ⅲ. E-BIZ

THE 3RD REPORT_MODIFIED BUISNESS PROCESS
Ⅰ. E-BIZ(M-COMMERCE)

Ⅱ. SCM(백화점 자체 검품 프로세스 축소) ⅰ. COMPETITVE STRATEGY
ⅱ. CURRENT PROCESS
ⅲ. TOOL& SYSTEM
ⅳ. NEW PROCESS
ⅴ. EXPECTATION PERFORMANCE
Ⅲ. CRM(“BEHAVIORAL TARGETING”)
본문내용
② 매장관리
-각 층마다 매장관리를 담당하는 SM(Sales Manager)과 ASM(Assistant Sales Manager) 두 명의 판매관리자를 두어 영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제반 사항들을 관리한다. 일반적으로 1명의 SM은 10개에서 많게는 20개 이상의 브랜드 관리.
- SM의 주요 업무(Business Function 3 & Business Process)
* 매출관리: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들의 일별/월별/연간 매출목표를 세우고 이에 따라 매출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모션(시즌 별 테마행사, 고객 초대회, 이벤트 홀 행사 등)계획을 마케팅 부서와의 소통을 통해 세팅 및 실행
* 매장관리: 매장의 안전관리상태, 청결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여 고객을 맞이할 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
* 사원관리: 1명의 SM이 담당하고 있는 매장에는 직영 사원뿐만 아니라 브랜드 별로 수많은 협력사원이 근무하는데 이들의 리더로서 사원들을 관리하고 이들에게 원활한 영업환경 제공
* 고객서비스 관리: 백화점이 유통업인 동시에 서비스업인 만큼 매장에서 직접 고객을 응대하고 우리 백화점을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서비스 실천

Ⅵ. Competitive Forces
ⅰ. Competitors - 경쟁자
우리나라는 수많은 백화점이 있다. 현재 존재하는 백화점 중에서 매출이 가장 좋고, 백화점 점포수와 인지도가 가장 높은 백화점은 현재 3곳으로 간추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 백화점이다. 흔히들 빅3 백화점이라 불리며 ‘조’단위의 매출을 올리는 이 백화점들은 롯데백화점을 필두로 하여 그 뒤로 신세계 백화점과 현대 백화점이 뒤를 쫒고 있는 상황이다.

1) 롯데 백화점



"언제나 고객과 함께" always with you
고객 제일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 백화점은 1979년 12월 7일 중구 소공동에 첫 매장을 열고 영업을 시작 하였고, 30년이 지난 현재 롯데백화점은 10조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며 백화점 업계의 리더가 되었다. 롯데백화점은 현재 백화점 29개, 아울렛 4개, 영플라자 2개, 롯데몰 1개를 운영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매장수가 12개, 신세계백화점이 9개, 신세계첼시아울렛이 2개인 점을 감안하면 롯데백화점과 타 백화점의 차이는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매출실적도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백화점, 영플라자, 아울렛에서 10조7천200억원을 벌어들이며 신세계,현대 백화점의 매출을 두 배 이상 따돌렸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은 5조8천억원, 신세계백화점은 4조7천91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것으로 볼 때, 롯데백화점의 1위 자리는 오랫동안 유지할 것 같다.

▼ 롯데백화점의 캐치프레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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