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정보론] web service 웹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1
11 Web Service 정의 및 특징 1
111 Web Service 정의 1
112 Web Service 특징 2
12 Web Service 등장배경 2
13 Web Service 기본구조 및 프레임 워크 or 구성요소 2
131 웹 서비스 아키텍쳐: 서비스 중심의 아키텍쳐 3
132 웹 서비스 표준: 웹 서비스 보안 표준과 로열티 4
14 Web Service 동작 4
15 web service 보안 5
151 Transport-Level Security (전송 레벨 보안) 5
152 Application 기반의 Authorization 및 Audit (자체 어플리케이션 보안) 6
153 Web Service 보안의 문제점 6
154 Web Service 보안에서 고려되어야 할 사항 6
2 관련기술동향 8
21 개요 8
22 SOAP (Simple Object Access Protocol) 9
221 개요 9
222 현재 동향 9
23 WSDL 10
231 개요 10
24 UDDI 10
241 개요 10
242 UDDI 표준화 현황 10
243 UDDI의 국내외 현황 11
3 Web Service 기능 및 도입효과 11
31 Web Service 기능 11
32 Web Service 도입시 고려사항 12
33 Web Service 도입이 기업에 주는 효과 12
331 공급자 측면에 미치는 영향 14
332 수요자 측면에 미치는 영향 15
4 Web Service 시장동향 16
41 시장 현황 및 규모 16
42 Web Service 관련 기업의 동향 18
43 Web Service관련 기업의 전략 19
431 MS 19
432 IBM 20
433 SUN 20
434 ORACLE 20
435 국내업체 21
436 각 벤더별 제품 overview 21
5 Web Service 현황 22
51 Web Service 도입현황 22
511 통신사업자 22
512 SI업체 23
513 금융권24
514 전자상거래 업체 24
52 Web Service 관련 이슈사항 25
521 Web Service에 있어서 공개 SW의 역할 25
53 극복해야 할 부분 26
6 Web Service 향후전망 26
61 Web Service 향후전망 26
62 시장 전망 27
63 기업 활용 전망 28
7 맺음말 28

❇ 참 고 문 헌 30

본문내용
111 Web Service 정의
요즘 마이크로소프트, IBM, 썬마이크로시스템즈, HP 등 주요 메이저 IT 기업들의 최대화두는 Web Service이다 Web Service는 등장한지 3년 정도의 짧은 기간 동안 많은 표준들이 연구되고 개선되어 왔으며 관련 제품들도 상당수 개발되고 있다
웹 서비스는 기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들 간에 데이터를 서로 주고받기 위해서 사용되는 일련의 표준과 프로토콜의 집합체이다 가트너에서는 웹 서비스를 분산 컴퓨팅을 위해 SOAP, WSDL, UDDI 등의 웹서비스 표준 기술 중 1가지 이상을 적용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라고 정의하고 있다
보다 정확히 말하면 인터넷에서 표준 기술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나, 원하는 정보, 응용 기능, 서비스 자체 등을 사용하고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체계로 제공하고자 하는 공급자가 Web Service를 등록하면, 사용자는 검색, 연결, 실행을 자동으로 수행하여 다이나믹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인증을 위한 패스포트 서비스가 일종의 Web Service이다 MSN 메신저 등 여러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에서 사용자 인증을 위한 부분을 각 어플리케이션마다 따로 구현하는 것이 아니라 패스포트 서비스를 호출하여 인증 처리를 하게 된다
또한, 여행시 항공사 예약, 랜트카 예약, 호텔 예약 등의 처리과정에서 기존의 경우 항공기 스케줄이 변경되면 랜트카나 호텔 등의 예약을 일일이 변경하여야 했으나 웹 서비스를 이용하면 항공기 스케줄의 변경에 따라 랜트카나 호텔의 예약이 자동으로 항공기 스케줄에 따라 변경 된다 또한 여러 은행의 인터넷 뱅킹 이용 시 한 은행의 거래만으로 자동으로 타 은행과 연동이 되어 특별한 절차 없이 자동으로 타 은행과 거래할 수 있다
그러나 각 벤더 별로 웹 서비스에 대한 정의와 접근방식이 다르며, 이로 인해 웹 서비스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도 웹 서비스의 개념을 자사의 제품에만 국한시켜 웹 서비스에 대한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 1 ] Randy Heffner, "Secure Web Services : Four Key Decisions That Impact The
Business" Forrester, 2003 11

[ 2 ] Ted Schadler, “IBM And Microsoft: Arm In Arm On Web Services”Forrester, 20039

[ 3 ] Rob Hailstone, “Who's Behind the Standards Behind Web Services” IDC, 20031

[ 4 ] Mike Gilpin, Uttam Narsu, Randy Heffner, “Market Overview 2004: Web Service Solutions”Forrester Research, 200312

[ 5 ] Michele Cantera, "IT Professional Services Froecase and Trends for Web Services"
Gartner, 2004 1

[ 6 ] Y Natis, "Predicts 2004: Microsoft Application Platform vs J2EE", Gartner,
200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에밀레정보통신의 경영전략
  • 서비스 하고 있으며, 한걸음 나아가 WEB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에서의 제한적 요인을 좁혀가고 있는 직원수 50명 자본금 6억의 소규모 회사이다.비 전세계를 선도하는 Mobile Contents 전문회사전략사업VM 및 EVDO 사업강화경영전략우수 Contents 개발 / R & D 투자확대 / 해외 Marketing매 출2003년 매출2004년 매출2005년 상반기50억 달성130억 달성코스닥 상장1) 에밀레 정보통신의 비전2) 에밀레 정보통신의 주요 사업영역 Web웹사이트 구축 및 설계, 무선 연동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Service30Ⅳ. 성공요인 분석33Ⅴ. 결 론35참고 문헌 38 표 목 차 전통적인 EDI와 웹 EDI의 비교 전사적으로 접근 가능한 정보 국내 업종별 B2B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현황 마켓플레이스 Vorta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서비스65 m-commerce 전략 프레임웍80 대역폭과 어플리케이션간 상관관계82 모바일 생태계82 선순환을 통한 m-commerce 활성화83 모바일 특성과 어플리케이션간의 적합성84 m-commerce에 의한 공급망 통합86 m-commerce 전략 수립과정90 단계별 m-commerce 어플리케이션91 유무선 가치사슬의 통합91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전 세계 많은 이동통신 사업자와 컨텐츠 업체들

  • 웹서비스,웹2.0,웹2.0서비스,WEB2 기반의 지식네트워크
  • WEB2 기반의 지식네트워크목차웹서비스의 의의웹 2.0의 콘텐츠 기술 웹 2.0 이용자 참여기술최근 웹서비스 트랜드와 웹 2.0결론과 전망웹 서비스의 의의웹 서비스(Web Service)- 첨단 정보 기술들의 비전에서 공유되고 있는 교집합적인 기술.- e-비즈니스나 유비쿼터스 정보 기술 환경을 논할 때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공통의 키워드.- 미래 IT환경을 바꿀 IT 기술- IT환경과 생활 곳곳에 살아 있는 기술경영정보론웹 서비스의 의의웹 서비스는 ① 웹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웹상의 마케팅 비교 / 20(2) 각 호텔 고객서비스 차원에서의 메일 답변 비교 / 225. 평가 및 개선방안 / 23Ⅳ. 결론 / 25Ⅴ. 참고문헌 / 26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활성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활용해 홍보와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른바, e-Business를 통해 기업들은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과 접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마케팅은 인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