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책에 없는 마케팅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8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ttention-Interest-Desire-Memory-Action으로 이어지는
AIDMA법칙에서 Attention(주의) 부문에서 바로 중간단계는 거의
생략하고 바로 Action(행동)으로 옮겨지게 하는 것입니다.
땡처리 시장에서나 대형백화점, 할인점에서나 똑같이 적용되는 이 기법은 바로 현장에서 벌어지는 그때그때의 구매경향에 따른 발달된 감각이 없으면 어렵습니다.
소비자를 곧바로 행동하게 만드는 심리적 요소를 찾아 강력하게 주의를 집중시키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아무거나 싸게 해서 Attention시키는 게 아니라,
무조건 움직일 수 있는 것을 골라서 Attention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 본문내용
-
마케팅의 첨병 역할을 하는 것이 광고라는데 모두가
이견은 없을 겁니다.
광고의 완성도 여부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과 행동은 많은 차이를 보이고, 그것에 따라 매출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광고의 성과는 바로 매출로 나타나고, 매출의 증가여부에 따라 인지도나 선호도의 증가여부에 따라 광고회사의 실력이 증명됩니다.
그렇다고 광고를 잘 만들기만 하면 매출이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TV를 보면 홍수처럼 쏟아지는 무수히 많은 광고들을 봅니다.
그러나,드라마나 영화가 아니라면 광고는 당연히 소비자를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카피 역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공공건물이나 고속도로 휴게실의 화장실에 있는 광고를 들 수 있습니다.
남자용 소변기 위에 주로 붙어있는데, 소변을 보면서 변기 외에 다른 부분에까지 소변이 묻어 지저분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한 카피입니다.
즉 '화장실 깨끗하게 사용하기'를 위한 광고인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