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소비자행동 개관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정보처리와 기억
▶ 태도형성과 변화
▶ 개인적 / 환경적
영향요인
관여도
▶ 관여도의 개념
▶ 관여도의 결정요인
▶ 관여도의 측정
- 본문내용
-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노출, 주의, 이해, 기억
태도, 인지적 학습, Fishbein 태도모델, 속성신념, 반응,
행동이론 등
학습, 개성, 라이프스타일, 거시적ㆍ미시적 환경요인
커뮤니케이션
주의(Attention)
SK 텔레콤 : 18 ~ 23세의 소비자를 표적세분시장으로 선정.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를 내보냄.
TTL광고는 런칭 광고에서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블루벨벳 편에
이르기까지 같은 방식으로 계속되고 있음.
호기심 어린 눈을 가진 한 소녀가 나오는 TTL광고. 처음에
TTL광고가 나왔을 때 사람들은 TT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증 발생.
SK 주유소 : 빨간모자를 쓴 광고모델을 등장시키고 빨간색만
보면 SK 주유소가 생각나게끔 유도.
마음속의 주유소 SK라는 광고문구를 통해 빨간색과
SK 주유소를 연결시킴으로써 회상률을 높임.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6303725
국내 최초의 중성비누 → “도브”라고 생각함.
유니레버보다 앞서 LG생활건강은 1979년에
중성비누인 단백질비누를 출시
시장에서 반응이 없자 얼마 지나지 않아
제품철수
당시 한국 소비수준 → 비누 하나로 얼굴과
몸을 씻는 것은 물론이고 머리를 감는데까지
사용
현재 → 소비수준이 향상되어 젊은 여성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해보면 비누는
이제 발을 씻을 정도의 제품으로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