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행동 개관
▶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정보처리와 기억
▶ 태도형성과 변화
▶ 개인적 / 환경적
영향요인


관여도

▶ 관여도의 개념
▶ 관여도의 결정요인
▶ 관여도의 측정


본문내용
문제인식, 정보탐색, 구매 전 대안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노출, 주의, 이해, 기억
태도, 인지적 학습, Fishbein 태도모델, 속성신념, 반응,
행동이론 등
학습, 개성, 라이프스타일, 거시적ㆍ미시적 환경요인
커뮤니케이션



주의(Attention)

SK 텔레콤 : 18 ~ 23세의 소비자를 표적세분시장으로 선정.
그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광고를 내보냄.

TTL광고는 런칭 광고에서부터 시작하여 지금의 블루벨벳 편에
이르기까지 같은 방식으로 계속되고 있음.


호기심 어린 눈을 가진 한 소녀가 나오는 TTL광고. 처음에
TTL광고가 나왔을 때 사람들은 TT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증 발생.


SK 주유소 : 빨간모자를 쓴 광고모델을 등장시키고 빨간색만
보면 SK 주유소가 생각나게끔 유도.
마음속의 주유소 SK라는 광고문구를 통해 빨간색과
SK 주유소를 연결시킴으로써 회상률을 높임.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6303725


국내 최초의 중성비누 → “도브”라고 생각함.
유니레버보다 앞서 LG생활건강은 1979년에
중성비누인 단백질비누를 출시
시장에서 반응이 없자 얼마 지나지 않아
제품철수
당시 한국 소비수준 → 비누 하나로 얼굴과
몸을 씻는 것은 물론이고 머리를 감는데까지
사용
현재 → 소비수준이 향상되어 젊은 여성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해보면 비누는
이제 발을 씻을 정도의 제품으로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학습과 소비자 행동
  • 행동주의적 관점- 2단계(조건화 형성)중성자극 – 무조건자극 – 무조건반응- 3단계(조건화 이후)조건자극 - 조건반응3학 습 행동주의적 관점3조건화이전중립자극(NS)종소리무조건 자극(UCS)고기무조건 반응(UCR)침조건화이후조건 자극(CS)종소리조건 반응(SR)침학 습 행동주의적 관점3(2) 고전적 조건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무조건 자극의 강도반복횟수자극이 주어지는 순서소비자의 관여도자극

  • [경영학과 B형]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
  • 행동적 학습이 발생한다고 보았으며, 고관여 상황을 인지적 학습의 해결과정으로 보고 지각, 문제해결, 통찰을 강조하였다. 이러한 관점은 학습 문제해결을 위해 제재를 자각하고, 자극을 욕구에 관련시키며 대체상표를 평가하고, 기대가 충족되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검토하는 인지과정으로 파악하였다.2)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 관여관여의 개념을 단순히 고관여와 저관여로만 구분하여 소비자들이 단지관여도의 고, 저 수준에서만 차이를 나타낸다

  • [소비, 소비자] 소비, 소비생활, 소비자, 소비구조, 소비문화, 소비자구매행동, 소비자의 책임에 관한 심층 분석
  • 소비, 소비생활, 소비자, 소비구조, 소비문화, 소비자구매행동, 소비자의 책임에 관한 심층 분석Ⅰ. 서론Ⅱ. 소비의 이론Ⅲ. 소비의 역할 Ⅳ. 소비생활의 중요성1. 소비자 복지 결정2. 기업의 경쟁력 결정 3. 국민경제의 성패결정 Ⅴ. 소비자의 특징1. 구매행동에 따른 특성2. 연령에 따른 특성1) 아동소비자2) 청소년소비자3) 노인소비자Ⅵ. 소비구조 변화의 특징Ⅶ. 소비자 구매정보환경 Ⅷ. 소비의 문화 단계Ⅸ. 소비생활과정 Ⅹ. 소비자의 구

  • 소비자 행동 요약
  • 소비자 지각② 경쟁 상표들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③ 제품 사용 후 불만족요인- 마케팅믹스 계획 수립1-5 소비자행동 접근방법의 발전과정 ★ 소비자행동에 대한 과학적 연구의 주목적 : 소비자행동에 관련된 변수들간의 인과적 관계를 발 견하여 소비자행동을 예측하고 나아가 소비자행동의 일반법칙 정립한다.1) 초기 소비자행동론 - 외형적 소비자 접근- 가정① 경제학적 접근방법(소비자 제품에 대한 수용분석)②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완전한

  • [조사방법론] 여의도 벚꽃축제 방문자의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행동 특성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모형은 다음과 같다.연구모형2.연구가설의 설정앞에서 언급한 연구모형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연구의 가설을 설정하였다.H1: 여의도 벚꽃축제 이용행태에 따라 선택속성의 중요도에 유의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H2: 여의도 벚꽃축제 이용행태에 따라 선택속성의 만족도에 유의한 차이가 있을 것이다.H3: 여의도 벚꽃축제 선택속성의 중요도와 선택속성의 만족도간에는 상관관계가 있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