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변화에 따른 유통시장의 대응 - LG 홈쇼핑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 유통산업의 현황
- 홈쇼핑의 발전 및 변화
2. 본론
- 홈쇼핑 산업의 현황
- 사업환경의 변화
- 전망 / 목표 / 전략
3. 결론
- 환경 변화에 따른 유통산업의 변화와 홈쇼핑
- 본문내용
-
홈쇼핑의 발전 및 변화
연혁
1972년 : 플로리다 라디오 방송국 (세계 최초)
1995년 : 엘지 TV홈쇼핑 개국 (국내 최초)
“신미디어 정책” (CATV산업확대)
1996년 : 카탈로그방식 도입
2000년 : 인터넷 사업 진출
사업영역 :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홈쇼핑 산업의 성공 요인 : 초기
1. 특이 상품 중심
- 저인지도 신규업체 제품의 과감한 도입
- 시/공간적 제약 없이 대량의 매출 가능
2. 편리성
- 통신 / 택배 업체와 제휴
3. 가격적 우위
- 규모의 경제 실현 : 공급 업체에서 저가 납품, 사은품 등의 이벤트 제공
4. CATV 시청 가구수의 지속적 증가
- 고객층 70% 이상 주부(전업주부의 비율 높음)
- 현재 1000만 가구 보급
1. 내수의 지속적 부진
- 고유가(50$/배럴) 기인 물가상승
- 청년 실업률 : 6.9%
- 카드 연체율 및 가계 부채 증가
(신불자 370만명 / 가구당 3천만원)
2.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 0.5% 인상 요구
- 타사신용카드 사용비율: 약 90%
- 수용시 : 추가 비용 69억 발생(2003년도 순이익: 197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관광문화론] 관광지 개발 성공과 실패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학] 공연예술시장활성화를 위한 STP전략 분석
- 소비자심리학_소비자의 개인적 특성이 제품이나 브랜드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사례조사
- 경영정보시스템_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세요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대우푸르지오,환경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Cola war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