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주5일근무제 확산에따른 국내 유통업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프롤로그(서론)
1. 주 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제언
2. 주 5일 근무제 도입에 따른 뉴 트렌드

Ⅱ. 주 5일근무제 도입과 유통업계의 변화(본론)
1. 유통업계의 New-Trend와 전망
1) New-Trend
<1> 퓨전 업태의 확산
<2> 디지털 유통의 가속화
<3> "시간 소비형" 새 문화
2) 업종별 전망
<1> 백화점·할인점
<2> 재래시장 ·패션몰
<3> 홈쇼핑
<4> 식음료
<5> 신용카드
<6> 기타
3) 성장세로 바라본 유통업계
2. 유통업계의 전략적 대응
1) 유통기업의 성공경영 8대 제언
2) 격변기를 맞이한 국내 유통업
3) 新유통의 5대 유망분야
<1>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2> 체험 전문점
<3> T-Commerce
<4> 인터넷쇼핑
<5> 택배 네트워크

Ⅲ. 에필로그(결론)
- 유통혁명과 거시적 대응 -

■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선진국형 노동제도인 주5일 근무제 도입문제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노사정간 원칙적인 합의를 본 바 있는'주 5일 근무제'는 명실공히 선진국 진입의 중요한 지렛대로 여겨지고 있다. 현재 세계에서 노동시간이 가장 긴 나라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유일하게 주5일 근무제를 실시하지 않던 국가였다. 예전 7,80년대 경제개발에 매진해야 할 때에는 '잘 살아보자'는 구호아래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해 왔지만 이제는 보다 질 높은 삶을 원하는 국민들의 욕구도 충족시켜 줘야 할 뿐더러 적절한 휴식 없는 노동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현재 55시간이상에서 40시간으로 근로시간을 단축하는 주5일 근무제는 모 여론조사기관이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성인 남녀 80% 이상이 찬성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mofe.go.kr/ (재정경제부)

http://www.allim.go.kr (국정홍보처)

http://www.kwdi.re.kr/ (한국여성개발원)

http://seriecon.seri21.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원)

http://ned.co.kr/(내외경제신문)

http://5days.nodong.org/ (주5일근무)

http://www.korcham.net/(대한상공회의소)


참고 웹문서

http://union.knto.or.kr/2001web/htm/data/labor/labor0531_3.htm(한국관광공사노동조합)

http://young.hk.co.kr/sed_current/200207/e2002071417074835510.htm(서울경제신문)

http://kmib.stoo.com/html/kmview/2002/0304/091848891811151400.html(국민일보)

http://okhelp.co.kr/main1/newconsumption/20.htm(한국경제) e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5일근무에 따른 유통업계의 대응방안
  • 변화는 두가지의 다른 단면을 가지고 있다. 변화를 기업의 체질에 맞게 잘 이용해 나가면 기업에 좋은 기회가 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업에 위협요소가 되는 것이다. 주5일근무제를 실시함에 따라 엄청나게 큰 시장이 생긴다거나 구매력이 큰 수요자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기존에 자신들의 위치에서도 충분히 차별화와 동시에 집중화전략을 이용함으로써 변화에 따른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면 유통업계에 큰 기회로 작용할 수

  • [마케팅원론]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측면에서 본 코엑스 마케팅 전략 방안
  • 주요 마케팅 이슈 제 2 절 코엑스몰2.1 코엑스몰 개요2.2 코엑스몰 환경 분석제 3 절 주요 경쟁자 – 타임스퀘어3.1 타임스퀘어 개요3.2 마케팅 전략제 4 장 결론 및 제언 제1장 서론과학과 기술의 발달, 물질과 자본의 증가에 따른 생활 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근무시간의 단축, 가처분 소득의 증가 등의 다양한 요인들은 여가 시간의 증가와 여가 활용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있다. 여가 시간의 증가 와 관심은 인간에게 보다 나은 삶의

  • [마케팅원론] 빈폴 마케팅성공사례
  • 따른 포인트 지급하는 출석부 제도(월 출석률 100% - 100점, 월 출석률 90~99% 50점, 월 출석률 89~29% - 30 점), 각 이벤트 진행 시 그 시기에 따라 포인트 점수 배정, 아이디어 게시판 (주 3명 선정) - 30점, 매장 에 대한 의견 게시 (주 3명 선정) - 이렇게 누적된 포인트는 가입일 이후 2년 동안 관리, 유지하여 포인트 에 따라 상품권을 지급하는데 1000점 6천원 상품교환권, 2000점 3만원 상품교환권, 3000점 5만원 상품교환 권, 4000점 7만원 상품교환권, 7000점 14만원 상품

  • [패션 마케팅 전략]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 패션 마케팅 전략
  •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른패션 마케팅 전략Ⅰ. 서론Ⅱ. 주 5일 근무제와 라이프 스타일제1장. 주 5일 근무제의 개념 정의. 제2장. 국내외의 주5일 근무제 실시 현황. 제1절. 외국의 주5일 근무제 도입.제2절. 국내의 주5일 근무제 현황.제3장. 주5일 근무제가 사회 경제에 미치는 영향.제1절. 사회문화적 영향. 제2절. 경제적 영향.제3절. 소비 트랜드 변화.제4장. 주5일 근무제가 유통업에 미치는 영향. 제5장. 주5일 근무제가 패션산업에 미치는 영향.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변화 제2절 엔터테인먼트 쇼핑센터(entertainment shopping center) 제3절 쇼핑몰 전문 인력양성 제Ⅳ장 결론 참고 문헌 제Ⅰ장 서 론국내 유통업은 새로운 변혁기를 맞이하고 있다. 다양화, 개성화 된 새로운 소비행태의 확산으로 개방화에 따른 상품과 유통시장의 국제화, 정부규제 완화, 지방화시대의 도래, 다양한 신업태 등장 등 수 십년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환경의 도래로 유통업계 전체에 대단한 변화를 강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불확실성 속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