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비지니스의 세계화와 글로벌 마인드
1. 비즈니스의 세계화란?
2. 세계화 단계
3. 글로벌 마인드란?
4. 글로벌 마인드가 조직에 어떠한 영향을?
2. 제 3세계의 비즈니스 세계화와 글로벌 마인드
1. 글로벌 마인드 개발하기
2. 제 3세계의 장애요인
3. 제 3세계의 변화 양상
4. 결론
- 본문내용
-
새로운 세상의 요구 – 비즈니스의 세계화
컴퓨터에 의한 설계 생산, 교통의 발달
국경을 넘어서는 투자증가의 경향
국제적인 합작회사, 라이센스 계약
조직의 기업 경계가 불분명
동맹네트워크 형성
지식근로자에 대한 수요 창출
제 3 세계 에서는?
거대한 부채
사회 간접시설의 부족
속박된 소비자들
-> 글로벌시나리오에
부적합
한국,일본의 성공의 예
향후10년 동안 산업혁명과 경제성장 경험 가능성
2 . 제3세계에서의 글로벌 마인드의 계발의 장애요인
1)권력거리(Power distance)
: 불공평한 권력의 배분을 한 사회의 구성원이 받아들이는 정도
2)개인주의/집단주의(individualism/collectivism)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대조는 그들 자신과 그들의 직계가족들만 돌보는 사람/충성의 대가로 그들을 돌봐주는 내부그룹(in-group)에 속하는 사람들의 차이로 정의
3)남성주의/여성주의 성향(masculinity/feminity)
:남성주의 사회에서 지배적인 가치는 업적과 성공이고 여성주의 사회에서 지배적인 가치는 다른 이를 돌보아 주는 것과 생활의 질이라고 정의
4)불확실 회피성향(uncertainty avoidance)
:불확실과 모호함에 대해 사람들이 위협감을 느끼고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고 하는 정도
5)장기지향성(long-term orientation)
:한 사회가 관습적이고 역사적이거나 단기적 관점이 아니라 실용적인 미래지향적인 관점을 갖는 정도를 의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