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호텔 인재관리 전략 - 리츠칼튼 호텔과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연구배경과 주제선정 및 문제제기
2.∙ 조사대상 선정 이유∙
3. 조사방법 및 절차

본 론
1. 호텔기업체의 인력개발 현황
★인터컨티넨탈 호텔
1. 기업 소개 –
1) 호텔 연혁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이념 및 가치
3) 인사부문2. 제도 소개
★ 리츠칼튼 호텔
1. 기업 소개
호텔 연혁
2) 리츠칼튼 호텔의 이념 및 가치
3) 인사부문
2. 제도 소개
★인터컨티넨탈 호텔과 리츠칼튼 호텔의 비교 분석
-호텔 이념의 공통점과 차이점-동기부여의 공통점 차이점

결 론
인력개발상의 문제점 질문지 샘플
본문내용
호텔경영은 제조, 판매 및 서비스활동을 동시에 수행하며, 다양한 상품적, 재무적 특성을 가지고 있는 사업중의 하나이다. 호텔경영은 일반 기업과는 달리 종업원에 크게 의존하는 노동집약적인 산업이면서, 그에 대한 영향과 가치가 영업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종업원들의 직무와 직급이 다양하고 종업원들이 호텔 안에서 직접적인 교육으로 인해 성장하여 발전하기보다는 이미 가진 능력을 가지고 고용되는 경력직 중심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른 산업에 비해 대체적으로 종업원들의 이직률이 높은 편이므로 이 때문에 의사소통이나 동기부여에 있어 여타 기업과 다른 모습을 보이리라 생각했다.
본론에서 국내에 있는 특급호텔을 대표할 수 있는 호텔을 지정하여, 현재 호텔 내부의 흐름을 종업원들에 대한 동기부여와 의사소통을 호텔 간의 비교를 통해 살펴보고, 호텔 기업의 내부 조직이 특히 이직률이 높은 이유를 알아볼 것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극복 측면에서 호텔기업의 내부 인재 전략을 통한 동기부여 제공의 노력과 의사소통의 현황 및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전망과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대는 이렇게하고도 졸업하나..
  • mchun***
    (2008.03.05 10:21: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가 찾는거 없었음
  • mand***
    (2006.04.17 17:48:20)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Ⅰ. 서론-호텔업계의 현황 및 시장상황-Ⅱ. 본론1. 리츠칼튼 호텔 소개 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Service Product 3) 리츠칼튼의 브랜드 위치4)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실적5) 수상 내역3. 리츠칼튼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분석 1) SWOT 분석2) 내부마케팅 & 서비스3) 외부마케팅 & 서비스4) 서울시 내 특 1급 호텔과의 비교5) 서비스 만족도 사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 롯데 호텔과의 비교 □ 포지셔닝 비교(Positioning Map)□ SWOT 분석5. 최근의 인터컨티넨탈의 동향▣ (외부적/내부적 환경을 바탕으로 한 전략 설정)▣ 주변환경(경제상황/ 외부시장/ 경쟁기업)에 대해6. 에피소드▣ 힘들었을 때▣ 뿌듯했을 때7. 어드바이스8. 개선사항 1. Intercontinental?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 [조직관리] `소니`의 `컴퍼니제`와 `리츠칼튼서울`의 조직혁신
  • 전략적 변신관리( 이학종, 법문사, 2003 )리츠-칼튼 서울의 조직혁신에 관한 연구Ⅰ. 서론 1. 조직 선정 동기 여러 국내 기업 중 어떤 분야를 선택할 것인지는 처음부터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었다. 지금은 2003년, 새 천년을 전후로 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개인의식 등에서 근본적인 변화와 개혁이 일어나는 동시에 기회와 위협을 제공하는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 호텔에 관한 조직 연구를 하기로 했

  • [호텔경영]객실부문 수익증대방안에 관한 전략에 대한 연구
  • 호텔의 기능과 역할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제 2 절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과 분류1. 호텔 객실 부문의 개념2. 호텔 객실의 종류3. 호텔 객실부문의 분류제 3 절 객실 경영 효율성에 관한 이론1. 호텔 객실의 점유율 산출방법2. 호텔 객실 가격의 결정과정3. 호텔 객실 수익률 관리에 관한 방안제 4 절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1.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현황2. 우리나라 호텔 산업의 문제점제 3 장 Hyatt 호텔의 사례 분석1. 객실2. 가격 전략제 4

  • [마케팅] 신라호텔의 마케팅 성공사례
  • 호텔은 독립호텔이기 때문에 이러한 독립호텔의 단점인 해외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약화를 만회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에 아직 진출을 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 유명한 호텔체인들(Four Seasons, Raffels 등)과의 Co-Branding 전략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펼쳤다. 특히, 해외 유명 고급호텔체인들의 명성과 함께 신라호텔의 이미지제고를 톡톡히 누릴 수 있게 되었다.2. 산업 환경 분석(1) 호텔산업의 특성1)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