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음료에 관한 설문조사 -비타천(비타1000) 문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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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통문제 대안탐색 과정

대안발굴
대안평가
문제해결과 시행계획

광고문제 대안탐색 과정
대안발굴
대안평가
문제 해결과 시행계획
본문내용
위의 설문지는 비타민 음료에 대한 20대 전반의 경향과 음료 브랜드 별 인지도와 선호도를 조사하기 위하여 제작된 것이다. 특히 몇 개의 문제는 분석대상인 비타천에 대한 접근성과 광고의 효과 등을 도출하기 위하여 만들어졌다. 설문의 대상은 비타민 음료시장의 가장 큰 소비층이라고 할 수 있는 20대의 서강대학교 학생이었고, 총 응답자 수는 236명이었다. 설문 결과는 아래에 나타난 데이터들과 같다. 성별에 따른 응답률 차이를 고려하여 응답자의 성별을 구분하였으나 <그림1>과 <그림2>에서 보는 것과 같이, 남성과 여성의 보기에 따른 응답률이 거의 비슷하고 주로 응답한 항목을 같은 보기임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성별을 나누어 분석하는 것이 별로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고 전체 응답자의 데이터로 분석을 시작한다. <표1>은 전체 응답자의 보기 별 응답자수를 숫자로 나타낸 것이다. 설문지의 질문들 중에 5번과 8번 문제는 중복 응답이 가능하므로 총 응답자수가 236명보다 많은 수를 나타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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