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마케팅] 외식산업에서의 DB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외식 산업 선정 이유
2. 국내 외식 산업의 DBM 현황
3. ㈜썬앳푸드의 DBM 현황
4. 문제점 및 개선 방향
5. 외식 산업의 DBM과 타 산업 DBM
6. 결론
- 본문내용
- 국내 외식 업체 DBM의 경우, 자체적으로 패밀리 카드와 홈페이지를 기본으로 한 DBM과 카드사 및 통신사 제휴를 이용한 DBM의 2가지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Bennigan’s의 경우, 이전에는 다소 기초적인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제한적으로만 이용해 왔으나, 최근에는 고객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고객 데이터 수집을 강화함과 동시에 이를 이용한 VIP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으며, TGIF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답게 많은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들의 경우, 모바일로도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특이 사항이 있는 경우 구매 정보를 활용하며 주로 데모 정보 및 기념일 정보를 이용하고 있다. Outback의 경우에는, 외식 산업의 후발 주자로서 타 업체들과는 달리 자체적인 정보 수집은 하고 있지 않으며, 이전에는 SKT 등의 통신사 제휴를 통하여, 그리고 최근에는 하나 카드와의 제휴를 통하여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4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 타 업체와는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 썬앳푸드 역시, 패밀리 카드 및 홈페이지를 주요 채널로 하여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40만 명 정도 이지만 데이터 퀄리티 및 활용 등에서는 타 외식 업체보다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