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지버거 전략적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SWOT분석
ⅰ) 시장환경
ⅱ) 소비자 특성
ⅲ) 경쟁사 분석
ⅳ) 4P분석
Ⅲ. 마케팅 목표
Ⅳ. STP전략수립
Ⅴ. 4P MIX
Ⅵ. 결론
※별첨
◎소비자 특성 설문조사 그래프
- 본문내용
-
1. 시장환경
①시장수요
⇔잠재적 수요 ;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의 필요성은 모두 공감하고 있으나 실제 건지버거의 수요는 이들의 필요성을 충족하고 있지 못한 형편이다.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심리를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시장 내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②환경분석
⇔웰빙열풍으로 인한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협, 건지원․건지매점과 한 건물에 입주.
⇔학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식당 및 매점 등이 있지만 패스트푸드라는 업종에서는 유일한 점포
⇔건지버거를 찾는 고객 90%이상이 전북대학교 구성원
⇔산만하고 정리되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 커피 등 음료와 햄버거 및 피자를 만드는 사람들의 일원화
⇔원료를 외부업체에서 가져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ꡐ생산자→소비자ꡑ의 2단계 유통구조
⇔저렴한 가격
식 당
특 징
학생식당
진수원
건지원
후생관
위치
제2학생회관 1층
진수당 2층
전산원 맞은편
공대 6호관 뒤
메뉴
백반
특식/탕류
면류/밥류
지하-백반
양식-양식
가격
1200원
특식-1800원
탕류-2500원
면류-1200원
밥류-1500원
백반-1200원
양식-1700원
판매시간
점심/저녁
점심시간(12:00~1:00)에만 판매
점심/저녁
백반-조․중․석
양식-점심시간
2. 소비자 특성(설문조사 결과 별첨)
①주로 20대 여대생이 많이 찾고 있다
②꾸준히 건지버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끔 생각날 때 이용한다
③건지버거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며 일부러 먼 곳에서 건지버거를 이용하기위해 오는 사람들은 적다
④주로 한끼나 간식거리를 찾는 사람들이며 팀별 수업을 받는 사회대나 상대 학생들이 주고객이다(조모임 할 공간을 찾아서 오는경우가 많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