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건지버거 전략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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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SWOT분석
ⅰ) 시장환경
ⅱ) 소비자 특성
ⅲ) 경쟁사 분석
ⅳ) 4P분석

Ⅲ. 마케팅 목표

Ⅳ. STP전략수립

Ⅴ. 4P MIX

Ⅵ. 결론

※별첨
◎소비자 특성 설문조사 그래프

본문내용
1. 시장환경

①시장수요
⇔잠재적 수요 ;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단하게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패스트푸드의 필요성은 모두 공감하고 있으나 실제 건지버거의 수요는 이들의 필요성을 충족하고 있지 못한 형편이다.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 심리를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세우고 대응한다면 충분히 시장 내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②환경분석
⇔웰빙열풍으로 인한 패스트푸드 업계의 위협, 건지원․건지매점과 한 건물에 입주.
⇔학내 다양한 목적을 가진 식당 및 매점 등이 있지만 패스트푸드라는 업종에서는 유일한 점포
⇔건지버거를 찾는 고객 90%이상이 전북대학교 구성원
⇔산만하고 정리되지 않은 내부 인테리어, 커피 등 음료와 햄버거 및 피자를 만드는 사람들의 일원화
⇔원료를 외부업체에서 가져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ꡐ생산자→소비자ꡑ의 2단계 유통구조
⇔저렴한 가격

식 당
특 징
학생식당
진수원
건지원
후생관
위치
제2학생회관 1층
진수당 2층
전산원 맞은편
공대 6호관 뒤
메뉴
백반
특식/탕류
면류/밥류
지하-백반
양식-양식
가격
1200원
특식-1800원
탕류-2500원
면류-1200원
밥류-1500원
백반-1200원
양식-1700원
판매시간
점심/저녁
점심시간(12:00~1:00)에만 판매
점심/저녁
백반-조․중․석
양식-점심시간
2. 소비자 특성(설문조사 결과 별첨)
①주로 20대 여대생이 많이 찾고 있다
②꾸준히 건지버거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끔 생각날 때 이용한다
③건지버거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곳에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며 일부러 먼 곳에서 건지버거를 이용하기위해 오는 사람들은 적다
④주로 한끼나 간식거리를 찾는 사람들이며 팀별 수업을 받는 사회대나 상대 학생들이 주고객이다(조모임 할 공간을 찾아서 오는경우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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