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동부그룹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선정이유
2. overview
3. 창업자 소개
Ⅱ. 계열사 소개
1. 사업부문 소개
2. 경영이념 및 비전
Ⅲ. 전략
1. 성장전략
2. 핵심역량
Ⅳ. 문제점 분석
Ⅴ. 결론
- 본문내용
-
동부그룹은 1970년대 초 타 건설사에 앞서서 중동 건설시장에 진출하여 막대한 외화를 획득함으로써 그룹의 성장기반을 마련했으며, 이 외화를 재원으로 소재, 화학, 건설ㆍ물류, 금융 등 4대 분야에서 사업다각화를 이루었다.
소재분야인 동부제강은 낮은 원가경쟁력을 갖춘 민간 최대의 냉연철강 전문업체로 전기 전자용 첨단 신소재분야로 그 사업기반을 넓혀가고 있으며, 동부아남반도체는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파운드리 전문기업으로 첨단 신세대 공정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반도체 유망 선발회사로 커가고 있다.
초우량 건설·물류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동부건설은 토목, 건축, 플랜트, 주택사업 전반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시공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전역의 육ㆍ해ㆍ공을 연결하는 종합물류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화학분야인 동부한농화학은 농약, 비료, 종묘를 망라한 국내 최대의 종합 농업화학업체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신물질, 신약 등 생명공학 분야에서도 뛰어난 연구개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금융분야는 업계를 선도하며 경영효율 최고의 종합 손해보험회사로 발전해온 동부화재를 비롯하여, 생명보험·증권·투신·은행·캐피탈 등 계열사의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종합금융그룹으로서 토탈 금융서비스 체제를 본격화하고 있다.
동부는 삼성, 현대, LG그룹보다 1세대 늦은 1969년 후발기업으로 출발했지만, 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빠르고 안정된 성장을 이룩하였다. 이는 창업자 김준기 회장의 리더십과 동부 특유의 계획적이고 전략적인 사업추진,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가 함께 작용한 결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