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
e-마케팅 전략의 목표
주요 전략
인터넷 프로모션의 승리자는 코카콜라
결론부..
맺는 말
- 본문내용
-
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
e-마케팅 전략의 목표
1. Target Audience Communication을 통해 코카콜라 상품의 네티즌 브랜드로써의 인식확산과 Identity 수립
2. Interactive media의 특성을 살린 지속적이고 특색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증대를 간접 지원
3. TV, 라디오와 같은 4대 매체의 보조적 역할과 함께 고객접점 창구로서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주요 전략
1. 웹사이트 구축: 소비자와 우호관계 형성,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
2. 온라인 광고: 코카콜라의 네티즌 브랜드로의 포지셔닝, 코카콜라 웹사이트의 지속적인 방문을 위한 동기부여
3. 온라인 프로모션: 코카콜라 Market Activity 지원, 인터넷을 통해 혁신적 소비증대 프로모션 프로그램 전개
4. property use: Market Research 도구로 활용, Target Audience와의 Communication을 위한 CRM 도구로 활용
Target Audience
인터넷 사용자의 50% 이상이 10대~20대
코카콜라 웹사이트
1. http://www..coca-cola.co.kr
회사 및 제품 정보 알림,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밖의 온라인 프로모션 기능
2. http://www.cokeplay.com
코크플레이: 음악, 게임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코카콜라의 프로모션 전략, 10대와 20대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1인 미디어를 통해 이벤트 자체를 홍보하고 사이트로 유도하기가 용이
cokeplay.com이란 무엇이며 소비자는 cokeplay.com에 왜 접속하는가?
cokeplay.com은 코카콜라의 프로모션을 위해 따로 사이트 주소가 있는 독립된 프로모션 포털사이트이다. cokeplay.com은 코카콜라의 캔바닥이나 병라벨에 적혀있는 8자리나 10자리 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한 콜라의 양에 비례해 코크플레이 포인트를 얻어서, 그 포인트로 사이트 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코카콜라 소비자는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cokeplay.com에 접속한다.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를 사서 마셔야 한다. 콜라병이나 캔에 적힌 코드를 cokeplay.com이나 휴대폰에서 *77777+통화를 눌러 코드 입력이 가능하다. 소비자가 얻은 포인트만큼의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다른 음료업체에서 판매촉진의 한 도구로서 사용하는 인터넷 이벤트와도 비슷해보인다. 제품을 사면 인터넷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코드번호 등을 얻을 수 있고, 인터넷에 접속하여 당첨여부를 확인하는 이벤트 말이다. 그러나 촉진기간에 한 번 방문하여 당첨여부만 확인하는 이벤트와는 다르다. cokeplay.com이 기존의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와 다른 점은 데이터베이스의 양이 쌓여간다는 점이다. 기존의 판매촉진이 1회성으로 끝나버리는 이벤트였다면, cokeplay.com은 소비자의 포인트가 쌓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