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도서무료배송을 통한 인터파크의 NO.1 쇼핑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케이스 사례 발표 이유

인터파크 회사현황

인터파크 연혁

인터파크의 조직도

SWOT- 분석

문제상황과 위기의식

해결방안

세부전략에 따른 광고의 효과와 부담

새로운 매출증대에 대한 단서 탐색

인터파크의 도서부문

사후결과

맺음말
본문내용
사후결과

재무성과 차원의 평가
2003년 12월 판매액 591억원, 매출액 61억5천만원, 영업이익 5억5천만원
4분기 매출액 151억 8천만원, 영업이익 10억 6천만원으로 발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98.8% , 영업 이익은 3분기 대비 무려 290.7% 급증
주가는 전년 대비 100% 증가

조직안정과 기업이미지 차원의 평가
정보통신부 장관 표창(개인정보보호와 불건전 정보유통 방지)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 2위, 골든 브랜드 전자상거래 부문 대상 수상(산자부)
조직개편을 통해 더욱 내실을 다져 2004년 3월 한국능률평가협회가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1위로 선정

산업내 경쟁차원의 평가
월별 시장 점유율 10%대에 진입하면서 과점화 효과를 누림
국내 소매시장의 마이너스 성장과는 반대로 인터넷 쇼핑몰의 총매출액은 전년대비 21% 증가
인터넷 쇼핑몰 빅 5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은 50%를 넘어 과점화 현상을 나타냄

향후전망
티켓 예매사업과 온라인 여행부문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력 강화
장기적으로 마켓플레이스(오픈 마켓)와 외국시장 진출 부분을 전략적으로 모니터링
시장 상황 도래시 기동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적극 진출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교보문고의 e-business
  • 도서정가제 실시 이후 업계간 경쟁심화정가제 실시 이후 인터파크와 알라딘이 실시한 무료배송 경쟁에서 인터파크에 의해 1위자리 잠시 주춤경쟁기업들의 기술수준 향상반보전략이 통하지 않을 정도의 경쟁기업들의 기술수준 향상 오프라인 서점의 반격 가시화북카페, 배송 서비스 등 기타 서비스를 통한 오프라인 서점들의 살아남기 위한 반격이 거세짐SWOT 분석Chapter 3“ 교보문고의 e-business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E-CRM 이란개별 고객

  • [경영경제학] 다음커뮤니케이션dml E-Business모델의전환전략
  • 2008년 2학기 e-비즈니스 성공사례 I. (주)다음의 이비즈니스(E-Business) 모델의 진화1. (주)다음의 개요 ․․․․․․․․․․․․․․․․․․․․․․․․․․․․․․․․․․ 32. 웹에이전시에서 국내 최대 인터넷 포탈 사이트로. ․․․․․․․․․․․․․․․ 43. (주)다음의 이비즈니스(E-Business) 모델의 진화 ․․․․․․․․․․․․․․․․․․․․․ 81) 이비즈니스(E-Business) 모델의 태동기 ․․․․․․․․․․․․․․․․․․․․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의미, 종류, 등장배경과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발전, 적용범위 및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1) 개관2) 사례3) 이 업종 기업간4)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5) 구축 전략Ⅸ.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참고문헌Ⅰ. 개요IB의 목적과 비전을 명확하게 하고 비즈니스 모델 수립,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시장조사를 통하여 철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사이트의 첫 화면은 기업의 첫인상으로 기억된다. IBS의 내용설계, 구조설계, 항해설계, 화면설계 등을 수행하여 IBS의 주요제원을 설계한 후 IBS의 지불절차, 배송시스템, 정보보안 정책 및

  • [졸업] [경영회계] 전자상거래의 회계처리에 관한 연구
  • 쇼핑몰의 형태로 전환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홈뱅킹, 인터넷 쇼핑몰, 가상공동체, 전자경매, 인터넷광고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 중에서도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가상공동체, 전자경매 등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1) 인터넷 쇼핑몰인터넷 쇼핑몰은 ‘인터넷상에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쇼핑몰내의 상품의 선택, 결제, 배송 등의 전 단계가 인터넷을 통해 행해지는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 방식이 이루어지는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사례연구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p.1인터넷은 1960년대 미국방성에서 군사 연구와 컴퓨터 방위망 구축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원래는 7개의 대학 컴퓨터를 연결해 소장하고 있는 정보를 교환하려고 출발하였는데 도서관 연구소 등으로 사용 범위가 넓어지다가 90년대에 들어와서는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를 위한 마케팅에도 응용되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정부의 지원으로 인터넷 형성이 가능했기 때문에 과학연구와 학문적인 목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