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시스템관리] 삼정 카오디오의 서비스시스템 구축 전략적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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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I.카오디오 산업 환경의 이해
1. 카오디오 산업의 태동
2. Key Players in the industry
3. 산업 내 경쟁의 전개 양상

Part II.삼정 카오디오의 전략적 방향 제시
1. About ‘SJ Car Audio’
2. 삼정 카오디오의 경쟁력
3. 삼정 카오디오의 목표와 전략적 대안
4. 전략의 선택과 그에 따른 Risk

Part III.서비스 시스템 구축 제안
1. Operations 비교 (용산과 성수)
2. 전략 분석을 위한 기본가정
3. Operations 결과 분석

본문내용
한국의 카오디오 산업의 시작은 197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당시 카오디오에 대한 인식은 자동차에 설치되어 판매되는 전자 제품의 부분이라는 것이 일반적이었고, 이러한 오디오와 관련된 업무, 즉 오디오의 교체 및 수리는 일반 카센터나 가전제품 A/S를 담당하는 소규모 Shop에서 해결하는 것이 자연스럽게 여겨졌다. 그러나 경제의 비약적인 성장과 함께 자동차의 소유가 보편화되면서 자동차와 관련하여 누릴 수 있는 효용에 대하여 다양한 소비자 욕구가 형성되게 되었고, 이와 함께 자신의 차량 안에서 보다 나은 오디오 시스템을 바탕으로 음악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의 제품 인식과 효용 변화에 대해서는 <표1>에서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 기반을 바탕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카오디오 시장의 규모는, 사업의 영세적 성격에 의해 정확하게 집계되고 있지는 않지만, 20년 동안 100배 이상의 시장규모로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카오디오 협회에 의해 판단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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