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유한킴벌리 교육훈련 사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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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기업 소개
(1) 유한킴벌리 비전 및 미션
(2) CEO 이념
(3) 기업 주요 연혁
2)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 유한킴벌리 교육/훈련 내용
1) 4조 2교대제
2) 평생학습제도

3. 결론 - 유한킴벌리 교육/훈련 향후 분석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1. 서론

1) 기업 소개

(1) 유한킴벌리 비전 및 미션

유한킴벌리는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이라는 미션/비전을 가지고 있다. 전략방향에 관하여 간략하게 설명해보자면 첫 번째, 고객 및 시장지향은 사업 전략을 명확히 하고 소비자를 지향하며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자는 세부목록을 담고 있다. 두 번째로 신사업 창출의 세부목록은 전략적 시장 접근, 사업영역의 체계적인 확장, 시장창출 인프라 강화, 마지막으로 수출지역 확장이다. 세 번째로 전사적 운영 효율화의 경우 원가/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사 자원배분과 운영효율을 제고하며 전략적 sourcing을 강화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네 번째로 미래지향적 인사조직은 조직 전략 명확화, HRM 및 성과관리체계를 강화하며 인적자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인적자원 생산성을 향상시키겠다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 새로운 YK문화 정착에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와 가족친화경영, 그리고 환경경영이 있다. 이러한 미션과 비전 그리고 전략방향을 중심으로 유한킴벌리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도전과 창의, 신뢰와 배려, 책임과 공헌 이다. 첫 번째 가치는 성공을 확신하는 열정적인 자세로, 목표를 도전적으로 정하고, 창의적 방법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진행하겠다고 설명하고 있다. 두 번째 가치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며 배려하고 열린 마음으로 신뢰를 구축하며 안전과 삶의 질 향상, 열린 경영, 평생학습, 인재육성, 동반성장, 고객만족 등을 위해 노력함을 말한다. 세 번째 가치는 진정성을 가지고 윤리경영, 공정거래, 성실납세, 생명존중, 환경경영, 가족친화경영 등 사회적 책임을 위해 공헌함을 말한다.
유한킴벌리는 주요전략으로 크게 네 가지를 내세우고 있다. 먼저 수출중심 기업으로 전환은 글로벌 경영 역량을 강화시킴으로써 해외시장의 개척을 가속화 하겠다는 내용이다. 두 번째 신규 사업 창출의 경우 세계적인 규모의 신규 사업을 창조하며 기술혁신을 통한 신규 사업 및 시장개발을 가속화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 번째로 사회책임경영 선도는 사회적 자본을 극대화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마지막은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로 전 사업 부문에서 고성능화, 고부가치화, 고급화 시스템, 프로세스, 조직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첨단 신기술 대규모 성장 프로세스로 공장합리화를 추구한다는 내용이다
참고문헌

- 성선영/최진남 [공],『문국현은 어떻게 유한킴벌리를 재창조했는가?』,한스미디어, 2007
- 문국현/조동성 [공],『유한킴벌리 :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한스미디어, 2005
- KBS일요스페셜 팀 취재/정혜원 글,『대한민국 희망보고서 유한킴벌리』,거름, 2004
- 유한킴벌리 홈페이지 ; http://www.yuhan-kimber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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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각보다 참고하기가 쉽지 않네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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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07 15: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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