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와 맥도날드를 비교, 분석해 보았다. 특히 롯데리아의 본사가 일본이긴 하지만 별도의 자본으로 설립한 국내기업으로서, 토종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40%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대표적 라이벌인 맥도날드가 세계점유율의 1위이긴 하나 한국에서는 롯데리아의 뒤를 이을 수밖에 없는 한계를 분석하고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전략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패스트푸드 산업구조 분석 패스트푸드의 개념패스트푸드는 외식산업의
환경 속에서 차별화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들의 경영전략으로 브랜드 중심의 경영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어 지고 있는 것이다(산업정책연구원, 2002). 이에 본 연구는 한국의 외식산업 현황과 외식산업구조을 분석하고, 마르쉐를 중심으로 경쟁자분석과 SWOT분석을 실시하였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를 실증분석을 통해 알아보았다. 그리하여 마르쉐의 브랜드 비전과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비전을 원활히 수행하
듯한 모양의 도형이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다. 아마고 大자를 인장의 문양처럼 형상화 한 듯한데, 너무 많은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여서, UI들이 모두 비슷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다.※ 참 고 문 헌논문 : 지방자치단체 C.I 경향 분석 -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김민천․정한경․김만우다음 카페 ‘로고타운’ : http://cafe.daum.net/logotownskycampus(각 대학교 로고 모음) : http://skycampus.com/reportboard/searchlist.php3?board=reportboard§ion=%B0%A2%B4%EB%C7%D0%B1%B3%B7%CE%B0%ED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안전먹거리 체험교실 롯데리아 체험스쿨 환경캠프 롯데리아 체험여행3 착한점심&브레이크 타임4 매장 수에 비해 낮은 인기10. 외부환경분석10.1. 경제적 환경10.1.1. 대외 경제 불확실성과 경기침체10.1.2. 국내 외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