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롯데리아,패스트푸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맥도날드 기업개요
1.기업소개
2.기업연혁
3.기업성장과정

Ⅱ.외부환경분석
1.거시환경분석
2.산업환경분석
3.산업동향
4.산업구조분석
5.경쟁사 분석 – 롯데리아

Ⅲ.내부환경분석
1.SWOT
2.사업구조분석
3.내부역량분석
4.성공요인분석

Ⅳ.향후전략방안
1.경영전략방안
2.사업구조전략
본문내용
1.기업소개

1955년 4월 15일 미국 일리노이 주 데스플레인스에서 처음 문을 연 맥도널드는 119개국에 3만1561개 점포를 두고 하루 4800만 명을 먹이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점으로 우뚝 섰다. 각국의 실질 구매력을 비교하는‘빅맥 지수’의 기준이고, 저임금 저숙련 노동을 가리키는 맥잡(McJob)이란 단어도 파생시켰다. 맥도널드지사는 다섯시간에 한번 꼴로 생기며 전세계인구의 1%가량이 매일같이 그 곳을 찾는다.

1988년 맥도널드가 우리나라에 최초로 생길 때부터 그 성공은 어느 정도 예감 되었다. 하지만 2004년 기준, 19억원의 매출액이 2500억원까지 늘어날 줄은 아무도 예상치 못했다. 맥도널드의 등장은 입맛 까다로운 우리 국민의 미각을 완전히 바꿔 놓은 것이다. 맥도널드의 성공은 글로벌화에 있다 세계 어느 체인점을 가도 빅맥 버거의 맛과 품질은 크게 다르지 않다 음식업계 최초로 도입된 콘베이어 시스템이 이런 공통성에 큰 견인차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 → 글로벌 마케팅전략
- 철저한 매뉴얼화에 따른 제품과 서비스의 균일화와 선진 파이낸싱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부동산 임대업
- 가격인하 정책 추진 :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안의 하나로 가격인하 정책을 추진
- 토착 마케팅 : 우리 나라 전통설화를 패러디한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맥도날드 성공요인과 기업분석 - 맥도날드 마케팅 연구
  • 맥도날드성공요인과마케팅전략^목차^1. 맥도날드 기업개요2. 맥도날드 성공요인3. 패스트푸드 산업특징4. 맥도날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맥도날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맥도날드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느낀점1. 맥도날드 기업개요1940년 이 이름의 시초가 된 Richard and Maurice McDonald가 운영한 바비큐 레스토랑에서 시작된 맥도날드는 1955년 레이 크록이 맥도날

  • 맥도널드 마케팅 분석
  • 맥도날드의 모든 제품들은 품질, 영양, 그리고 만족스런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4P – product(3)지방화 전략(나라별 차별화)맥도날드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나라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각 나라와 전통에 따른 메뉴를 출시 함으로써 매출을 올리고 있다.인도 : 국민의 80%가 소고기를 먹지 않는 힌두교전통요리와 양고기 햄버거를 함께 파는 ‘니루라’개점프랑스 : 고급요리를 선호하는 국민의 기호패스트푸드 ‘크라상’ 점포 개설노르웨이 : 북해산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맥도날드 최초 공산국가 진출(유고슬라비아)1984년 : 매 17시간 마다 세계 도처에 맥도날드 매장 생김500억개째 햄버거 판매1986년 : 맥도날드 한국 법인 설립1988년 : 제1호 압구정점 개점1991년 : 800억개째 햄버거 판매마. 기업정신Quality : 품질Service : 서비스Cleanliness : 청결Value : 가치QSC&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2. 맥도날드의 선정 이유패스트푸드라는 음

  • 맥도날드 기업분석과 위기극복전략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맥도날드 글로벌전략사례와 향후전략제안
  •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사례연구1. 맥도날드 기업소개 2. 패스트푸드 시장환경분석3. 맥도날드 기업상황분석(1) 맥도날드 SWOT분석 (2) BCG 매트릭스 분석4. 맥도날드의 위기극복 전략사례5. 맥도날드 글로벌 전략사례연구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STP 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맥도날드 향후전략제안8. 결론(1) 시사점(2) 향후발전방향 1. 맥도날드 기업소개 ① 고객의 입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Ⅰ. 기업소개1. 롯데리아 소개롯데리아는 롯데 그룹 계열 회사 중의 한 회사이다. 롯데리아라는 브랜드는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뒷 글자 리아(Ria)를 합성해서 만들어졌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롯데`라는 기업에서 운영하는 셀프서비스 식당이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국내 최초로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 업체로 돛을 올린 롯데리아는 1979년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롯데리아의 역사는 시작되어 생소하게 다가왔던 패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