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전통적인 경영전략 및 비용우위의 원천)

본 론 (비용우위의 창출 방법 및 사례)
- 가치사슬에 의한 비용분석
- 기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최신기법
- 가격경쟁전략

결 론 (글로벌 시대의 가격전략)
본문내용
투입요소 비용
생산시설의 활용도
인터넷을 이용한 비용절감
그밖의 비용우위요소
- 생산공정 및 제품 디자인의 개선
- 조직의 효율성 증대


기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최신기법

품 질 경 영
TQM (Total Quality Management)이란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효율성을
줄이고, 품질을 향상 시키면서 동시에 비용을 줄이기 위한 기법

리 스 트 럭 쳐 링
1980년대부터 글로벌경쟁이 심화되면서 기업들이 자신의 조직, 전략, 경영관
리시스템들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노력하는 것을 말함
리스트럭쳐링의 가장근본적인 목적은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나, 많은 경우 이런
수익성을 높이는 행동은 비용 절감을 통해 이루어짐

리 엔 지 니 어 링
리엔지니어링은 1990년 마이클 해머가 제창한 기업 체질 및 구조의 근본적인
변혁을가리킨다. 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이 핵심이 되는 경영성과의 지
표들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활동을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여
조직구조와 업무방법을 혁신시키는 재설계 방법

가격경쟁전략

- 기존기업과의 가격경쟁
즉석카메라시장에서 Kodak 과 Polaroid 의 가격경쟁

- 가격전략을 추구하는 경향
① 가격인하는 가격탄력성이 높은 재화에서 효과적인 경쟁수단
② 초과설비와 재고량의 증가는 가격경쟁을 유발
③ 군소사업자에게 훨씬 유리한 전략
④ 비용우위를 가진 기업들에게 가격인하는 성공적 전략
⑤ 여러 시장에서 경쟁자와 만나는 다각화된 기업일수록 가격인하 자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 홈시스CUCKOO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CREATIVE SERVICE경쟁우위 기술과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목차1. 회사소개2. 시장규모와 경쟁자기업환경분석내부환경분석 - 핵심역량, 기업문화, STP, 4P 외부환경분석 - 산업구조분석, SWOT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경영혁신 내용가격경쟁전략과 비용우위차별화우위와 차별화전략해외시장진출전략 발전방향서론본론결론CUCKOOCREATIVE THINKING CREATIVE TECHNOLOGYCREATIVE SERVICE서론 - 1. 회사소개1978 부산 성

  • [경영] 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발표 에뿔)
  • 삼 성 반 도 체목 차기업소개-선정이유-삼성전자지배구조-삼성전자조직구조경영전략분석-삼성반도체의 현주소-산업구조분석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경쟁우위와 경쟁전략-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기업수준의 경쟁전략-다각화-전략적 제휴결론-요약-삼성반도체의 미래1. 기업 소개 선정이유한국의 대표기업- 순이익 10조 8000억 (세계 12위)반도체 = 삼성전자의 ‘이익 창출 핵심 부문’-삼성전자 전체 영업이익의 62%1. 기업 소개 삼성전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국제경영전략-2조중소기업진흥과 경영혁신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홈시스 -- 목 차 -1. 서론1-1. 회사소개1-2. 시장규모와 경쟁자1-2-1. 시장규모1-2-2. 경쟁자2. 본론2-1 기업환경분석2-1-1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영자원, 기업문화, STP, 4P분석2-1-2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SWOT2-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2-2-1 경영혁신내용2-2-2 가격경쟁전략, 비용우위2-2-3 차별화우위, 차별화전략2-2-4 해외시장진출전략3. 결

  • [전략경영]경영전략 토의과제(6장∼9장)
  • 경영자는 기업이 이길 수 있는 싸움을 할 수 있도록 그 기업의 경쟁우위에 기업의 전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경영을 해야할 것이다. 지금 현재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과 현대차 그룹의 정몽구 회장은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잘 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러한 것들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제2의 하이닉스, 삼성자동차와 같은 국부유출이 일어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을 것이다. 제 7장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토의과제 1. 뉴 코아의 Kims Club이 어떻게 비용

  • [전략경영] 삼성반도체 경영전략분석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1) 생산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공정혁신기업들은 생산비용을 절감하고 경쟁업체들보다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서기 위해서 끊임없이 공정혁신을 단행한다. 이러한 경쟁은 반도체산업, 특히 메모리산업에서 강하게 나타난다. 메모리업체들은 대규모의 연구개발 및 설비 투자에도 불구하고 초기 생산 2-3년 내에 제품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는 상황에 직면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선발 추격 기간에도 여러 가지 공정혁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