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tarbucks(스타벅스)의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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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Starbucks 선정이유
Starbucks 소개
본론
STP 전략 분석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Starbucks 전략과 상품 이미지
Starbucks 품질경영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Starbucks 선정이유

기존 커피에 대한 인식변화, 새로운 개념의 커피문화
“Starbucks는 커피만 파는 곳이 아니다.
문화공간을 파는 곳이다”
공격 경영- Starbucks 해외시장 개척
고객 맞춤형 서비스
소비자 의견 반영
표준화된 품질
Starbucks 만의 고유문화
하워드 술츠의 경영철학
고독한 군중을 위한 제3의 장소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Starbucks 소개

스타벅스 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
하워드슐츠 (Howard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40 여 개국 총 9,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STP전략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1. 세분화 변수 도출과 세분화 실시
2. 세분 시장별 특성 파악
Targeting (표적고객 선정)
3. 각 세분 시장의 매력도 평가
4. 표적 시장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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