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 & SPOK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UB & SPOKE
Contents
1. Hub&Spoke의 정의
2. Hub&Spoke의 특징
1) Hub&Spoke의 장점과 단점
2) Hub&Spoke와 Point to Point 방식의 비교
3) 절충형 시스템
3. Hub&Spoke의 이용사례
1) Fedex
2) 한진해운
4. 다른 분야에서의 Hub&Spoke의 이용
1) 항공분야(허브공항)
2) 도로교통분야(서울시 버스노선의 H&S 적용사례)
Hub & Spoke
Spoke
Hub
Hub
Hub & Spoke
상호간에 직접 연결된 몇 개의 허브(hub, 중심기지)들과 이들 허브에 연결된 몇 개의 스포크(Spoke, 가지 노드)들로 구성
화물이 기점(origin) → 기점과 연결된 허브 → 종점(destination)과 연결된 허브 → 종점
화물 수송에 있어서 공동화와 대량화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잘 반영할 수 있는 물류수송 네트워크
항공수송에서 시작하여 점차 항만물류, 우편시스템, 통신시스템 등에서 널리 사용
<1965년부터 2006년까지의 세계물동량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와 GSCM
  • Hub-Spoke System)다국적 기업은 미국과 아시아, 유럽의 3극 체제에 의한 물류의 거점 및 지역총괄본부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그 역할은 개발, 생산, 판매, 마케팅, 유통, 물류를 완결하는 지역적 활동의 거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JIT(즉각 대응) 시스템에 의한 반입, 입고, 보관, 출하, 운송 등의 종합적인 물류관리체제로 혁신적인 재고감축을 도모하고 있다.다국적 기업은 이러한 전략에 맞게, 허브 앤 스포크 시스템을 운용한다. 허브를 노드의 중심, 스포

  • Eclipse 500 해석본
  • Hub and Spoke System규제완화는 항공 산업에 Hub and Spoke System이라는 또 다른 영향을 남겼다. Hub and Spoke System 이 네트워크의 전통적인 운영 방식은 전국의 각 출발지(Spoke)에서 발생하는 물량을 한 곳(Hub)으로 집중시킨다. 이곳에서 일괄적인 분류작업을 거친 물량은 다시 각 목적지(Spoke)로 보내지게 된다. 대개 Hub에서는 제품 보관의 기능은 없고 제품의 분류(Sporting)라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 안은 중복적 물류거점의 존재, 배달탁송구조의 비효율, 재고저장 공

  • [물류관리] 유니세프 Supply Chain 물류 혁신
  • Unicef Supply Chain의 혁신Supply Function Evaluation발표 목차1.유니세프 Supply Chain의 탄생 배경.2.유니세프의 물류프로세스와 Supply Chain.3. 1) 수요예측2) E-procurement3) Kit4) 안전재고 유지5) Hub&Spoke4.물류혁신 성과5.결론.*Unicef Supply Chain의 탄생배경*전세계적인 기아,긴급 상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전세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구호해야 하는 것이 유니세프의 목표.따라서 (한 사람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물류측면에서 신속한 구호물품의

  • [마케팅] 사우스웨스트항공 Southwest Airline의 서비스 운영관리 분석(영문)
  • Hub-and-SpokeUsed by conventional major airlinesPoint-to-PointConcentration in the hubMaximization of the number of city pairsConcentration in the hubLow direct flightsTraffic in the Hub airportProvide direct routesGuaranteed consumersNeeds low cost and high efficiency airplanes∵ Need many airplanesHard to get to many destinationsLow Cost & High EfficiencyLow Cost &High EfficiencySingle AirplaneNo FrillQuick TurnoverLow Cost & High EfficiencyNo frillsNO mealsOpen seatingLow Cost + Quick TurnaroundUsage of a Single Aircraft : Boeing 737Minimize Maintain CostMinimize

  • [조직경제학] 2011 서울시장 보궐선거 박원순, 나경원 후보의 경쟁구도에서 발견된 경제원리
  • 2011 서울시장 보궐선거 박원순, 나경원 후보의 경쟁구도에서 발견된 경제원리목차Ⅰ. 서론1.1 연구동기1.2 연구목적과 범위의 정의1.3 문제배경Ⅱ. 본론2.1 진입과 진입장벽2.2 다각화와 범위의 경제2.3 내쉬균형2.4 Hub-and-spoke망Ⅲ. 결론Ⅰ. 서론1.1 연구동기우리는 조직경제학 수업의 일환으로 과목에서 배운 내용이 현실에 어떻게 적용되는가에 대한 연구를 하던 중 2011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주목하게 되었다. 이 선거는 사회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