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론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기획의 정의
1. 기획의 개념
기획이란 여러 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목표의 달성을 위한 여러 가지 대안을 모색하고 그 중에서 최적의 대안을 선택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적이며 능동적인 의사결정과정으로, 최적의 수단을 통해 조직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장래에 취할 행동을 위한 일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계획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기획의 본질
1) 기획의 정의에서 나타나는 속성
미래 예측, 목표달성을 위한 대안개발, 선택의 과정, 결과에 대한 한계설정이며 어느 수준의 기획이든 공통적으로 포함하는 속성이다.
2) 기획의 의미
⑴ 기획은 선택과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⑵ 기획은 의사결정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⑶ 기획은 행동지향적인 활동으로 활동을 전제로 한다.
⑷ 기획은 행동예측, 상태예측을 바탕으로 결과예측을 하는 미래지향적 활동이다.
⑸ 기획은 목표지향적 활동이며 이를 이를 전제로 목표를 구체화ㆍ체계화하는 작업이다.
⑹ 기획은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수단. 즉, 최적의 전략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