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론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기획의 정의
1. 기획의 개념
기획이란 여러 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목표의 달성을 위한 여러 가지 대안을 모색하고 그 중에서 최적의 대안을 선택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지속적이며 능동적인 의사결정과정으로, 최적의 수단을 통해 조직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장래에 취할 행동을 위한 일련의 결정을 준비하는 계획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2. 기획의 본질
1) 기획의 정의에서 나타나는 속성
미래 예측, 목표달성을 위한 대안개발, 선택의 과정, 결과에 대한 한계설정이며 어느 수준의 기획이든 공통적으로 포함하는 속성이다.
2) 기획의 의미
⑴ 기획은 선택과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⑵ 기획은 의사결정을 위한 준비과정이다.
⑶ 기획은 행동지향적인 활동으로 활동을 전제로 한다.
⑷ 기획은 행동예측, 상태예측을 바탕으로 결과예측을 하는 미래지향적 활동이다.
⑸ 기획은 목표지향적 활동이며 이를 이를 전제로 목표를 구체화ㆍ체계화하는 작업이다.
⑹ 기획은 목표달성을 위한 효율적인 수단. 즉, 최적의 전략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관광학과 4학년 기획론 E형]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관광학과 4학년 기획론 E형 기획과정에서 미래예측에 관하여 설명하시오.Ⅰ. 기획과정에서의 미래예측1. 미래예측의 필요성2. 미래예측의 어려움Ⅱ. 미래예측의 방법1. 외삽식 예측법2. 이론적 예측3. 직관적 예측Ⅲ. 미래예측기법1. 브레인스토밍2. 델파이(Delphi)기법-정책 델파이3. 시계열분석4. 회귀분석5. 비용편익분석6. 시뮬레이션7. 선형계획Ⅰ. 기획과정에서의 미래예측1. 미래예측의 필요성미래상황의 분석

  • [방통대 과제] [방통대 관광학과 4학년 기획론 C형] 기획과정에서 참여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방통대 관광학과 4학년 기획론 C형 기획과정에서 참여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Ⅰ. 의사결정1. 의사결정의 개념2. 의사결정의 유형3. 의사결정모형Ⅱ. 기획과정의 참여1. 참여의 의미2. 참여의 조건3. 참여의 장애Ⅲ. 기획과정에서 참여의 순기능과 역기능1. 참여의 순기능2. 참여의 역기능Ⅰ. 의사결정1. 의사결정의 개념의사결정이란 의사결정자가 어떤 목적을 설정하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의 선

  • [행정학, 재정및기획론, 교육학] <재정 및 기획론 - BK21 사업, 숨겨진 문제점과 대안책 제시>
  • 네이버 백과사전 www.naver.com정책은 조직이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미리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안을 탐색․선택하는 과정이다. 이와 같이 정책은 미리 목표를 수립하고 그 목표에 따라 세부적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오늘날 조직에서 무엇보다도 중요한 과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오늘날과 같이 교육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이 때 올

  • 민주주의에서의 기획론논쟁
  • 기획론과 민주주의1. 기획과 민주주의 조화에 관한 논쟁2. 하이엑크의 기획반대론3. 파이너의 기획찬성론4. 기획에 관한 찬반 논쟁r기획론과 민주주의1. 기획과 민주주의 조화에 관한 논쟁기획을 둘러싸고 일어났던 치열한 이론적 논쟁은 세계 2차 대전 발발로 잠시간 휴전에 들어갔다. 그러나 2차 대전의 상흔이 조금씩 지워져가던 1944년에 하이엑크의 노예로 가는 길이라는 저서가 출판됨으로써 논쟁의 불씨는 다시 시작되었다. 이 때의 논쟁의

  • 관광마케팅 환경과 전략
  • 호텔 프로젝트 기획론호텔 프로젝트 기획론 호텔 프로젝트 기획론호텔 프로젝트 기획론마케팅의 이해마케팅의 본질과 정의호텔/관광 마케팅2. 관광 마케팅 환경과 전략1) 관광 마케팅 환경분석2) 교원공제 호텔의 SWOT분석Index호텔 프로젝트 기획론Hotel marketing호텔 프로젝트 기획론마케팅의 개념AMA : 마케팅이란 개인 및 조직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실현하기 위하여,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의 개념 구성, 개발, 가격 설정, 판촉 및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