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설화수의 IMC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 추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주제
태평양 ‘설화수’의 IMC 전략수립 및 실천 사례에 대한 추이 분석
(선정동기)
요즘의 유행 트렌드인 ‘well-being’과 관련하여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히 한방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 우리조는 여러 가지 한방 성분을 가미한 화장품들이 시장에서 고성장하고 있는 점에 주목, 이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 고가 화장품인 설화수는 이름에서 풍겨나듯, 각종 첨단재료로 가공된 화장품 시장에 ‘한방’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한 히트 브랜드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화장품은 서구적인 것이라는 인식을 하는 분위기 속에서 전통의 한방 제품을 내놓는다는 것은 상식을 뒤엎는 역발상이라는 점이 매우 흥미를 끌었다.
본론
1. 화장품 산업 분석
2. 마케팅 전략에 대한 검토
1) 시장세분화와 표적세분시장의 선정
설화수와 더후는 고가격의 브랜드이면서 한방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유통업계를 시장에 도입하는 경우이므로, 충분한 시장잠재력을 가진 ‘대도시’를 먼저 표적세분시장으로 선정하고 있다. 또한 피부노화방지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여성층, 즉 비교적 소득수준이 높은 고객을 타겟으로 선정하였다.
2) 한방화장품 시장의 매력도
현재 한방화장품의 시장규모는 약 4천억원대로 추산되고 있다. 태평양은 지난 97년 한방이론을 바탕으로 한 설화수를 출시하여 명품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하면서 연간 매출액이 2천억 원을 넘는 파워브랜드로 키워냈다. 설화수는 지난 상반기만도 17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니 그 영향력을 가히 짐작할 만하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9% 증가한 규모인데, 설화수의 선전은 태평양의 매출 견인차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문화상품으로까지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LG생활건강도 이에 발맞춰 한방화장품 업계에 뛰어든 뒤,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백화점 전용 브랜드인 더후의 경우, 작년 15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올 상반기엔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05년에는 5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다.
이는 한방화장품 시장의 매출규모가 점차 증가하고 성장률이 높은 시장이라는 점, 큰 마진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기타 명품화장품 브랜드들의 일반적인 화학 화장품 제조법과는 달리 한방제조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하지 않다는 점 등을 미루어 보아 매력적인 세분시장이라고 평가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인적자원관리 우수 기업 사례연구 -(주)태평양
  • 인적자원관리 우수 기업 사례연구(H P W S)조사기업:“㈜ 태평양”(AMORE PACIFIC)강 의 명 : 인적자원관리교 수 명 : 제 출 자 : 제 출 일 : 2005년 6월 17일< 목 차 >1. 태평양㈜의 개괄적인 소개2. 태평야㈜ 사례 선정이유 및 연구가설3. 이론적 배경4. 태평양㈜의 구조조정(1) 위기기간(2) 구조조정 내용(3) 구조조정 성과 및 재도약5. 태평양의 현황분석(1) 최근 사업별 현황(2) 2000년 화장품 상위 10대 회사별 시장 점유율(3) 기업목표(4) 기업전략(5) 세

  • 태평양 마케팅전략
  • ▷ 목 차 ◁ 태평양 소개1 기업개요2. 비전과 전략, 그리고 역량(1) 기업 사명(2) 기업 비전(3) 전략(4) 핵심역량(5) 연혁 설화수 제품 소개1. 설화수의 탄생 고객분석1. 제품라인 및 기능2. 미충족 욕구 경쟁자 분석1. 경쟁자 파악2. 전략 집단3. 주요 경쟁자4. 경쟁자 강점 그리드. 시장분석 1. 화장품 시장파악(1) 화장품 산업의 생산, 판매 규모(2) 화장품의 수출입 규모(3) 최근의 제품별 트렌드(4)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특징2. 한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전략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글로벌 기업과 그들이 보유한 브랜드들에 대한 연구를 통해 국내기업과 브랜드들의 경쟁력을 높여 국내에서의 시장방어는 물론 지금까지 내수 중심의 경영에서 탈피하여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움직임들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조윤행(2002), 국내화장품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의 현황 및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눈문, P.45.(주) 태평양은 현재 1억 달러인 해외매출을

  • 로레알코리아(키엘) vs 아모레퍼시픽(설화수,이니스프리) 기업 경영분석및 유통전략 비교분석
  • 전략▶ 아모레 퍼시픽► 제품별 유통전략1) 설화수의 유통전략 2) 이니스프리의 유통전략 ※ 도⦁소매상의 형태와 단계► 설화수▶ 이니스프리3) 경로상의 갈등해소 ▶로레알 코리아◉ 로레알 코리아의 유통경로 형태와 경로상의 갈등유형 ▶ 키엘의 유통전략► 키엘의 특성► Kiehl`s 의 컨셉► 환경 분석► Kiehl`s의 기존의 전체적인 전략 부분► 전략 수립의 주된 방향 1. 용기의 개선2. 용기의 색감3. 용기의 형태4. 판매원 교육과 고객 서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전략을 기준으로 하부 조직의 목표를 설정하고, 나아가 각 개인별 종합평가표를 작성하여 부문-사업부 목표 - 부서 목표- 개인 목표 간의 전사적인 행렬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근간에는 BSC(Balanced Score Card)가 있다. BSC는 어느 한 개인, 특정 부서의 전략이 아닌 회사 전체의 전략을 세분화하고 체계화시키는 과정이며, 전략 수립 및 집행을 다각적으로 검토/분석/평가하는 전 구성원 참여형 실천전략이다. 경영회의시에는 전월 추진 실적 및 당월 실적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