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의 중국 진출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상하이 동북부 이민허루에 들어서면 낯익은 간판이 하나 눈에 들어온다.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가 선명한 "E MART"가 그 것. 옆에는 이마트의 중국식 이름인 "역매득"(중국발음 이마이더)이 나란히 걸려있다. 매장풍경도 친근하다. 위협 감을 주지않는 눈높이 진열장과 종업원의 노란색 옷 등이 일산과 창동의 이마트와 같다. 홍보물과 상품포장이 중국어로 됐다는 게 다를 뿐이다
㉠ 현지 마케팅 전략
한국적인 것으로 승부를 건다는 전략 즉, 상하이시민의 소비패턴이 우리 나라와 비 슷하게 발전하고자 함이다.
*가격(Price)
시중가격보다 20~40%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
※ 제품(Production)
상하이 사람들도 우리와 같이 쇼핑하러 와서 먹고 즐기는 등의 공간을 원한다. 대 부분 맞벌이 부부인 이들은 하루에 1주일 쇼핑을 끝내며, 편의점이 백화점을 압박 하고 있는 것도 한국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한, 신선한 야채로 주부를 끌어 들여 추가 쇼핑을 유도하는 전략이 상하이에서도 빛을 발한다.
※ 유통(Place)
상하이 이마트의 또 다른 성공 요인으로는 지리적 위치. 이마트는 이웃의 여러 상점들과 어울려 시너지 판매 효과를 내는 대형 쇼핑센터의 핵심지역에 둥지를 틀었다. 이마트 위층에는 가전 및 가구 전문 매장이, 옆에는 홈인테리어 전문매장이 포진해 있다. 이들이 내구소비재를 공급한다면, 이마트는 생필품을 제공하는데, 이는 "원스톱 쇼핑"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게다가 이민허루 주변은 중산층 집결지역으로 할인매장 수요가 몰려 매장은 언제나 인산인해다. 이마트의 성공에는 상품조달 노하우도 큰 힘이 됐다. 20여명에 달하는 최고수준의 현지 유통 전문가(바이어)들을 배치, 저가 고품질 제품을 찾고 있다. 이들에 대해서는 급여를 아끼지 않는다.
※ 상호명
이마트와 발음이 비슷하면서도 뜻이 통하는 이름을 찾기 위해 중국인을 대상으로 앙케이트에 투자. 수개월간의 작업 끝에 얻은 이름이 이마이더이다. 이마이더스란, 중국말로 쉽게 사서 이득을 얻는다는 뜻으로 공짜를 좋아하는 중국인 문화에 쉽게 접근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
  •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Contents회사 개요1중국시장 진출배경2진출 과정3진출 전략4향후 전망5회사 개요1. EMART 사업 현황EMART는 신세계 그룹 내 매출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할인점 시장 내 시장점유율 1위임.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기타34% 19% 14% 33%원형 1WestNorth2005년 국내 할인점 시장 점유율자료: 각 사 자료2001 2002 2003 2004 2005백화점11,432 15,293 6,788 6,803 6,962이마트23,586 34,301 51,250 58,318 66,127백화점이마트North(단위: 억원)

  • [경영학]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A+레포트)★★★★★
  • E-MART의 중국 시장 진출Contents회사 개요1중국시장 진출배경2진출 과정3진출 전략4향후 전망5회사 개요1. EMART 사업 현황EMART는 신세계 그룹 내 매출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 할인점 시장 내 시장점유율 1위임.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기타34% 19% 14% 33%원형 1WestNorth2005년 국내 할인점 시장 점유율자료: 각 사 자료2001 2002 2003 2004 2005백화점11,432 15,293 6,788 6,803 6,962이마트23,586 34,301 51,250 58,318 66,127백화점이마트North(단위: 억원)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개점1963년 상호를 신세계로 바꿈1964년 정찰제 시범 백화점으로 지정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E-MART라는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1997년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E-MART 해외진출 1호점인 취양점을 오픈1999년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E-MART 기업 소개1. 모든 물건들을 갖추고 경제적인 쇼핑 을 할 수 있게 찾기 쉬운 편안한 공간 확보2.

  • 이마트 혁신 모델 -서비스 사이언스 관점에서 살펴본 전략, IT, 인적자원, 프로세스
  • 이마트 혁신 모델- 서비스 사이언스 관점에서 살펴본 전략, IT, 인적자원, 프로세스 -1. 이마트 소개 및 특성2. 현황분석 및 문제점 개선 방안(1) 원가절감(2) 수익창출(3) 해외진출(4) 관련기사3. 현황분석 프레임웍4. 혁신모델5. 기대성과1. 이마트 소개(1) 이마트 Emart신세계가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 할인점으로써 1997년 중국에 진출.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중국진출
  • 중국 이마트 25호점 상하이 차오바오점 오픈2010. 11 이마트 트레이더스/ 몰리스펫샵/ 매트릭스 구성점 오픈2011. 05 ㈜신세계와 ㈜이마트로 법인분할, ㈜이마트 신 CI 런칭킴스클럽마트 주식 양수계약 체결 (53개점)(3)이마트의 비전Ⅱ. 환경분석1. 정치/법/문화적 환경중국에 대한 한국의 해외투자는 이제 중국의 내수시장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있다. 중국에 대한 해외투자가 종전 저임금을 활용한 우회수출 목적에서 현지시장진출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