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외부시장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목차
선정동기
기업소개
연혁
내부시장마케팅
외부시장마케팅
경쟁업체 조사 및 중국진출
사회공헌 및 느낀 점
2
*
선정 사유
최근 큰 이슈가 되고 있는 SSM(기업형 할인점)에 대해
장점을 알아보고자 조사하고,
한국 최초이자 토종할인점 으로 서의
성공 원동력을 알고자 선정
*
대표자 : 대표이사 황경규
설립일 : 1993.11.12 (1호점 창동점)
기업사명 :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종업원,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의 개요
*
*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센터 오픈 (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02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국내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0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02 이마트 식품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2001. 01 이마트인터넷쇼핑몰 오픈(emart.co.kr)
2002. 0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11 이마트 40호점(은평점) 개점
2002. 12 이마트 50호점(연수점) 개점
2003. 01 이마트 공항점 개점 - 국내최초 교외형 쇼핑센터
2003. 03 한국유통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 경제정의 특별상 수상
2003. 12 이마트 60호점 울산점 오픈
2004. 06 중국 상하이 이마트 2호점(루이홍)개점
2005. 03 중국 상하이 이마트 3호점(인두점)개
2005. 11 중국 텐진 이마트 4호점 아오청점 개점
2006. 01 중국 텐진 이마트 5호점 탕구점 개점
2006. 06 이마트 부문 국내 80호점 서귀포점 오픈
2008.12 이마트 부문 국내 120호점 보라점 개점
2009.02 중국 텐진 이마트 20호점 메이장점 개점
의 연혁
*
의 경영정책
경영정책
신세계는 신뢰를 바탕으로 과감한 권한 위양과 고객접점의 영업현장에서 최고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각 경영활동의 주체가 스스로 판단하여 행동하는 기업문화를 지향합니다.
그래서 각자 맡은 일의 마지막까지 책임을 지는 신세계인이 되고자 합니다.
책임경영
견실한 재무구조는 집을 짓기 전에 땅을 다지는 일과 같습니다.
튼튼한 재무구조를 비롯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경영만이 격심한 환경 변화 속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이윤을 극대화하는 내실있는 경영을 할 것입니다.
견실경영
무한경쟁의 시대에 유한한 경영자원으로 생존,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자신 있는 분야에 경영 자원을 집중하는 길 뿐입니다. 우리의 주력업종은 유통입니다
핵심경영
시장 점유율
업체명
2009
2008
2007
이마트
35%
34%
33%
홈플러스
19%
16%
17%
롯데마트
14%
10%
12%
기타
32%
40%
38%
합계
100%
100%
1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상해이마트를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 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II. 중국 시장 진출의 배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III. 외부 환경 분석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Ⅳ. 내부 환경 분석 및 성과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1. 이마트 성공전략2. 이마트의 성공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3. 철저한 사전 준비4. 브랜드 전략5. 매장관리 및 운영전략6. 마케팅 전략7. 성공적인 운영

  • 이마트와 롯데마트 사례분석
  • 이마트의 등장 배경-42> 이마트의 경영정책1. 이마트 경영전략-5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62. 이마트의 STP분석7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84> 이마트의 기업 환경분석1. 기업내부의 환경분석92. 기업외부의 환경분

  • 이마트 중국진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이마트는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합작파트너를 신중히 선택하여 단독 경영권을 유지한 채 중국에 진출 1. 진출 핵심 전략철저한 현지화이마트는 본사와 지사의 관계에 있어 채용과 대규모 투자 외 거의 모든 결정권을 현지지사에 위임함셔틀버스 운행, 낱개상품 판매 등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문화적 지역적 접근을 통한 현지화 마케팅 실시1. 진출 핵심 전략매장의 고급화분할된 시장의 집합체로서의 중국 시장은 소비자 간 단절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국제경영학이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 상해 이마트 1호점의 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론 II. 중국 시장 진출의 배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III. 외부 환경 분석1. 중국시장의 전체적 특성 2. 상해시장의 특성Ⅳ. 내부 환경 분석 및 성과 -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1. 이마트의 성공전략에 대한 전체적인 분석-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2. 철저한 사전 준비3. 브랜드 전략4. 매장관리 및 운영전략5. 마케팅 전략6. 성공적

  • 이마트와 롯데마트에 대해
  • 이마트의 등장 배경-42> 이마트의 경영정책1. 이마트 경영전략-5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62. 이마트의 STP분석7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84> 이마트의 기업 환경분석1. 기업내부의 환경분석92. 기업외부의 환경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