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사소개

Ⅱ. 이마트의 경영전략

Ⅲ. 이마트의 중국진출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Ⅰ. 회사 소개

업 종 : 유통 ⋅ 무역

사업내용 : 도소매 서비스

설 립 : 1993년 11월 12일.
서울 도봉구 창동점 1호 오픈

직원수 : 6000명

2007년 현재 동종업계점유율, 매출 1위

2007년 현재 전국 113개점
(국내 106개점, 중국 7개점) 운영 중

1. E-MART 개발동기
1) 외부 환경적(사회적) 요인
▶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 소비자들의 소비형태, 의식의 변화
▶ 여성(주부)의 사회진출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 자동차 보급의 확대
▶ 소득성장의 한계
▶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욕구

2) 내부 환경적 요인

▶ 신세계의 새로운 탈출구
백화점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던 신세계는
경쟁사 롯데의 등장으로 위축
 결국1위 자리 내어줌

신세계는 새로운 탈출구로 할인점을 택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최하
  • samz***
    (2008.11.23 10:30:17)
회원 추천자료
  • [무역,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진출(전략분석,전망)
  • 이마트의 전략분석 및 중국을 비롯한 해외진출과 그 발전전망에 관해 논하시오.목 차1. 서론(1) 이마트 선정동기(2) 이마트 기업소개(3) 대형할인마트 시장현황① 선두업체의 과 점화와 치열한 2위 전쟁② 치열한 경쟁과 다양한 서비스③ 대형 점포 위주의 다점포 전략④ 국내 토종 업체와 외국계 업체의 경쟁2. 이마트의 전략모델 (내부분석 + 환경분석)(1) 내부분석① 이마트만의 고유한 속성 분석 - 고객만족 서비스 제도② 구조적 요인 분석(2)

  • [국제경영]이마트 중국진출전략
  • Ⅰ. 중국 경제(1) 중국 경제 상황 (2) 각 부분별 경제활동 상황1) 공업 구조 부분2) 서비스물류 부분3) 무역 부분Ⅱ. 중국의 해외 투자(1) 중국의 해외투자 패턴 변화 (2) 해외투자 현황 및 특징(3) 해외투자 정책의 문제점(4) 중국정부의 해외투자 정책 개선 방안Ⅲ. 회사 소개Ⅳ. 중국의 유통시장과 이마트의 진출 배경(1) 중국의 유통시장(2) 이마트의 진출 배경(3) 이마트 진출 전략 방법1) 4P Mix Strategy 전략방법2) 경영관리전략 방법Ⅴ. 문제점 및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및 상황분석2.1 락엔락 SWOT분석① 강점(Strength)한국 음식은 수분이 많고 냄새도 강해서 오래 전부터 밀폐 용기의 필요성이 대두돼 왔지만 밀폐력이 우수한 국산제품이 없는 것이 실정이었다.상류층 주부들 사이에 인기가 많던 타파웨어 라는 제품이 있었지만 수입품이라 가격이 비싸 보편화하지는 못했다. 게다가 이 제품은 결착방식이라서 밀폐방식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 락앤락의 시장 우위 확보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락앤락의

  • [국제경영] E -마트(이마트) 해외진출 전략
  • 목 차‣ 서 론1. 이마트 선정 이유2. 목표 설정‣ 본 론Ⅰ. 이마트 개요1. 이마트 소개2. 이마트 점포 현황3. 이마트 발전 과정 Ⅱ. 이마트의 해외 시장 환경 분석1. 외적 환경 분석(1) 중국 유통 시장 분석① 중국 소매 유통산업의 변천 및 현황(2) 이마트의 중국 진출 분석① 이마트 중국 진출 현황 및 과정② SWOT 분석 (3)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분석 2. 내적 환경 분석(1) 중국 시장 전략 성공 요인 분석(2) 4P전략 (3)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 [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이마트 사이트가 단순히 상업적인 홍보수단 및 인터넷 구매를 위한 사이트가 아닌 주부의 전반적인 문화생활 향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포지셔닝 하고 이에 첨가하여 구매를 할 수 있게 하도록 한다.7. 중국에서 시장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시장 점유율 향상 전략① 이마트의 해외 진출 한국 내의 대형 할인마트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다른 많은 할인 마트들도 역시 저가 전략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시장에서 더 이상의 시장 확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