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사이언스와 I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비스 사이언스와 IT
서비스 사이언스와 IT산업
서비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와 서비스를 제공받는 주체 사이에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는 프로세스라 하였다” 이와 같이 정보가 중심이 된다는 점에서 서비스 사이언스는 IT와 많은 연관이 있다. 먼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IT가 있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와 제공받는 주체는 양방 모두 정보를 수집하고 가공, 전달, 보관하기 위하여 IT기술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서비스 자체로서의 IT가 있고 현대 생활의 필수품이 된 휴대전화를 비롯해 주민등록 발급 등의 행정전산망 서비스는 국민 누구나 알고 있는 대표적인 IT서비스이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T기술로는 최근 SOA와 BPM이 가장 주고받고 있다. 또한 대표적인 IT서비스인 통신서비스에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한SLA제도는 통신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확산되고 있다.
서비스 사이언스의 출현배경
1) 산업구조의 변화
2) 제품의 서비스화, 서비스의 제품화
3) 서비스산업 생산성 정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